[경마]한국마사회, 말복지 증진 가이드북 발간

채준 기자 / 입력 : 2018.06.24 14:11 / 조회 : 660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말과 사람이 함께 행복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말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하여 ‘말복지증진 가이드북 ’말도 사람도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발간했다.

최근 사회적으로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정부차원에서도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에 동물복지 관련 내용을 포함하고 정책적 추진동력을 강화하고 있지만, 반려동물과 타 산업동물의 복지에 비해 말복지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부족하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국내 유일의 말산업 전담기관으로서 동물복지 확산차원에서 말복지 수준을 점검하고, 말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건전한 마문화 형성을 위하여 ’2017년 말복지 증진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또 말복지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과 홍보, 관심 제고를 위해서 책자를 발간했다.

‘말복지 증진 가이드북’은 누구나 쉽게 말복지에 대하여 입문할 수 있으며, 말산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안내서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말산업 관계자들에게 우선적으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말 복지와 관련하여 한국마사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말복지 증진 가이드북’ 발간은 말복지 증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국민 공감대 형성의 첫걸음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