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찍고 국내 상륙..'신예' NTB 오늘(28일) 정식 데뷔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8.05.28 09:0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하이초이스엔터테인먼트,HM컴퍼니


6인조 신예 보이그룹 NTB(엘민 서웅 지오 영보 재하 효빈)이 국내 가요계 상륙을 알리는 첫 앨범을 공개하고 정식 데뷔한다.

NTB는 28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드라마틱'(DRAMATIC)을 발매한다.


'드라마틱'은 데뷔를 향한 여섯 멤버의 현실이 반영된 앨범으로, 데뷔하기까지 겪었던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는 등 그 과정이 드라마틱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더불어 답답한 일상에 갇혀 있는 현실을 향해 젊고 프리한 에너지를 전달하겠다는 포부도 내포하고 있다.

동명 타이틀 곡 'DRAMATIC'은 NTB만의 에너제틱한 매력을 나타내는 댄스 넘버. 퓨처 베이스 사운드와 스텝 댄스를 컬래버레이션한 후반의 신나는 전개가 인상적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중독성 강한 타이틀곡 외에도 숨은 보석과도 같은 다양한 트랙들이 수록된 NTB의 국내 데뷔 앨범 '드라마틱'(DRAMATIC)을 통해 멤버 개개인의 성장과 성숙함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6년 일본에서 먼저 데뷔한 NTB는 일본 메이저 데뷔 싱글 앨범 'DanCinderella'로 2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오리콘 데일리 차트 4위, 위클리 차트 9위 등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2월 크라우드펀딩으로 진행한 ‘NTB 데뷔 앨범 제작 프로젝트’는 오픈 3시간 만에 목표 금액을 돌파했고, 불과 2주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목표 금액의 480%를 초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직 정식 데뷔를 하지 않은 그룹이 1410.2%라는 이례적인 크라우드펀딩 달성률을 기록한 점 역시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