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인 "서준희, 정말 멋진남자..연기할 수 있어 행복"(인터뷰①)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누나' 서준희 役 정해인 종영 인터뷰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8.05.28 00:00 / 조회 : 388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정해인 /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서준희는 제가 봐도 정말 멋진 남자인 것 같아요."


배우 정해인(31)이 서준희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정해인은 최근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누나'(이하 '예쁜누나', 극본 김은·연출 안판석)에서 서준희 역할을 맡아 연기했다.

극중 서준희는 사랑 앞에서 계산하지 않고 모든 것을 주는 사람으로 그려지며, 전국의 많은 누나들이 '밥 사주고 싶은' 캐릭터로 사랑 받았다. 서준희 역을 맡은 정해인은 훈훈한 미소와 자연스러운 연기로 '멜로퀸' 손예진과 호흡을 맞추며 데뷔4년 만에 '대세 배우'가 됐다.

드라마를 마친 정해인은 2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가지고 자신이 생각했던 서준희 캐릭터와 드라마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데뷔 4년차 배우인 정해인은 '예쁜 누나'를 통해 단숨에 스타로 떠올랐다. 정해인은 드라마 종영 후에도 하루도 쉬지 못하고 밀린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드라마 끝난 후에는 밀린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어요. 7월에 일본에서 '예쁜 누나'가 방송되거든요. 그래서 일본에 가서 인터뷰도 하고, 드라마를 알리고 있어요. 이제 인터뷰가 끝나면 좀 쉬어야죠."

정해인은 종영 소감을 묻는 질문에 아쉬운 마음을 가득 담아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마지막 촬영이 안 오길 바랄 만큼 촬영장이 너무 행복했다고. 좋은 스태프, 배우들과 함께 했던 그 시간에 대한 애정이 묻어났다. 또 정해인은 자신이 연기한 캐릭터 서준희에 대한 감사와 존중의 마음을 전했다.

"제가 연기했지만, 서준희는 정말 멋진 남자인 것 같아요. 지고지순하고 로맨틱 한 인물이죠. 어떻게 보면 판타지일 수도 있지만, 서준희를 연기하며 행복했어요."

image
배우 정해인 / 사진=FNC엔터테인먼트


많은 여성들의 애정과 관심 속에서 서준희 역할을 완벽하게 연기했던 정해인. 그는 자신과 서준희가 닮은 점이 있느냐는 질문에 차분하게 비슷한 점을 설명했다.

"서준희와 정해인의 비슷한 부분은 진지함과 진중함인 것 같아요. 서준희는 어린 나이에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가 떠난 뒤 누나랑 버티며 살아왔잖아요. 어린 나이부터 조숙해질 수밖에 없던 환경이었죠. 저 또한 부모님이 맞벌이 하셔서 할머니 할아버지랑 함께 하면서, 어릴 때부터 애늙은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그 점이 비슷한 것 같아요. 또 둘 다 재미없다는 점이요. 저도 진짜 재미없는 사람이거든요. 물론 준희가 저보다 저 위트 있는 것 같긴 해요.(웃음) 둘 다 감정 표현에 솔직한 것도 비슷한 것 같아요."

image
/사진=JTBC


방송 전 '예쁜 누나'에 손예진의 캐스팅이 확정된 후, 정해인이 파트너로 출연한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표했다. 멜로퀸과 아직은 신예 배우인 정해인과의 만남에 호기심이 쏠리며 걱정하는 시선도 있었다. 하지만 정해인은 부담감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캐릭터를 잘 소화해냈다.

"처음엔 어마어마하게 많은 부담이 됐어요. 엄청난 부담감이었죠. 첫 주연의 부담감, 게다가 그 상대배우가 손예진 선배님이라니 생각했어요. 저는 경험이 부족하고, 아직도 부족한데 손예진 선배님은 쌓아온 커리어가 있잖아요. 선배님이 쌓아온 탑에 저의 부족함이 누가 될 수 있다는 부담감과 공포심이 있었어요. 솔직히 처음에는 제가 봐도 어색한 부분이 있었어요. 하지만 손예진 선배님이 제게 '해인아 너는 서준희 자체야 어색하면 어색한대로 그냥 연기해'라고 조언해 주셨고, 그 조언이 저에게 큰 힘이 됐어요. 동료이고, 배우 후배이고, 또 상대 배우이기 이전에 저를 한 사람으로서 존중해주는 느낌을 피부로 느꼈어요."

인터뷰②로 이어집니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