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오늘(25일) 신곡 '소주' 발매..본격 美 진출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8.05.25 07:40 / 조회 : 226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스타뉴스


가수 박재범의 본격 미국 진출이 시작된다.


박재범은 25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Soju(소주)'를 발매한다. 'Soju(소주)'는 미국 진출을 앞두고 있는 박재범이 AOMG가 아닌 세계적인 힙합 스타 제이지(Jay-Z)가 수장으로 있는 레이블 락네이션을 통해 발매하는 첫 번째 영어로 된 곡이다.

박재범이 수장으로 있는 하이어뮤직레코드 소속 프로듀서 우기(Woogie)가 작업한 'Soju(소주)'엔 미국의 유명 래퍼 투 체인즈(2 Chainz)가 피처링에 참여해 힘을 보탰다. 투 체인즈는 전 세계를 강타한 트랩 신의 선구자로, 대표곡으로 'No Lie', 'Birthday Song', 'I'm Different' 등이 있다.

지난달 애틀란타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에선 박재범과 투 체인즈가 서로 상반된 문화권이 느껴지는 배경에서 등장하고, 투 체인즈가 방석에 앉아 소주병에 둘러싸인 모습 등이 있다고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재범은 지난해 7월 락네이션과 계약했다. 락네이션은 제이지가 지난 2008년 설립한 유명 레이블 소속 가수로 제이지를 비롯해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제이 콜(J,Cole) DJ 칼리드(DJ Khaled)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 들이 대거 소속되어 있다.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에 동시 다발적으로 발매되는 'Soju(소주)'를 통해 박재범은 본격적으로 미국 무대에 진출한다. 더욱 글로벌하게 도약하는 박재범이 어떤 활약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박재범은 'Soju(소주)'를 발표하며 본격적으로 미국 무대에 출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