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더위, ‘스틱형’ 화장품 신장‘

채준 기자 / 입력 : 2018.05.23 14:54 / 조회 : 1090
  • 글자크기조절
image
날씨가 더워질수록 ‘액상형’ 화장품 보다 ‘스틱형’ 화장품이 더 인기를 끄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틱형 화장품은 선크림, 파운데이션, 클렌징 등의 제품을 고체의 스틱(stick) 형태로 만들어 립스틱처럼 손이나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피부에 바를 수 있도록 한 제품을 말한다.

AK몰에 따르면 최근 5개월간(2018년 1월~5월)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스틱형으로 출시된 제품의 매출 증가율이 액상형 화장품 보다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기존의 액상형 선크림, 클렌징, 파운데이션 등의 제품은 1월(1일~20일 기준) 대비 5월 매출이 32% 신장한 반면, 스틱형 제품은 1월 대비 5월 매출이 70% 증가했다.

세부 품목별로 보면 스틱형 클렌징 제품은 1월 대비 73%, 스틱형 파운데이션은 16%, 스틱형 선크림은 99%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AK몰은 이러한 현상을 날씨가 더워질수록 민감해지는 피부에 최대한 자극을 줄이고, 간편하고 빠르게 화장을 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스틱형 선스틱은 남성들의 구매가 1월 대비 5월에 94% 증가했는데, 이는 외모 가꾸기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이 ‘화장’을 한다는 거부감 없이 간편하고 쉽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AK몰 관계자는 “손∙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피부에 바를 수 있고, 휴대와 편의성이 좋은 스틱형 화장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간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틱형 화장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