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뉴스 톱5]'버닝' 칸 황금종려상 불발..이엘X김재욱 논란 사과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8.05.20 20:32 / 조회 : 3329
  • 글자크기조절
image
제71회 칸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 '버닝'의 레드카펫에 참석한 이준동 대표, 스티븐 연, 전종서, 유아인, 이창동 감독 /AFPBBNews=뉴스1


이창동 '버닝',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불발


이창동 감독이 연출한 영화 '버닝'이 제71회 칸국제영화제 본상 수상이 불발됐다. 19일(현지시간) 오후 프랑스 남부 휴양도시 칸에 위치한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제71회 칸국제영화제 폐막식이 열렸다. 황금종려상을 비롯한 수상작 및 수상자들 또한 공개됐다. 일본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만비키 가족'이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수상 기대감이 높았던 이창동 감독의 '버닝'은 본상을 수상하지 못했다. 다만 '버닝'은 신점희 미술감독은 기술적으로 가장 뛰어난 성취를 보여준 이에게 주어지는 벌칸상을 수상하는 것으로 아쉬움을 달래야 했다. 또한 국제영화비평가연맹(피프레시, FIPRESCI)상을 수상하며 세계 평단의 뜨거운 지지를 확인했다.

image
/사진=스타뉴스


이엘,SNS에 김재욱 상반신 노출 사진 게재 논란


배우 이엘이 동료 배우 김재욱의 자는 사진을 SNS에 올렸다 삭제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엘은 지난 19일 자신의 SNS에 김재욱이 자고있는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김재욱은 상반신 일부를 노출하고 곤히 자고 있다. 해당 사진은 네티즌의 오해를 불렀다. 사진 속 상황에 비추어 이엘과 김재욱이 연인 사이가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다.

이엘은 상황이 묘해지자 해당 사진을 즉각 삭제하고 SNS 계정도 비공개로 전환했다.

이엘 소속사 아티스트 컴퍼니 관계자는 20일 스타뉴스에 "이엘이 김재욱과 연극 '아마데우스'를 함께 공연할 당시 찍은 사진"이라며 "'엽사'(엽기사진)으로 생각, 재미 삼아 올렸다 사진을 내렸다. 이엘이 김재욱에게 많이 미안해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 두 사람이 연인 사이 아니냐고 추측하는 것에 대해서는 "연인 사이는 아니다"고 말했다.

image
/사진=방송화면 캡처


'연예가중계' 일베 논란 사과

KBS 2TV 연예정보프로그램 '연예가중계' 방송 중 극우 커뮤니티 사이트 일베(일간베스트) 이미지가 2번이나 사용된 가운데, 제작진에 공식 사과했다.

'연예가중계' 측은 20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과문을 올렸다. 제작진은 "지난 5월 18일 방송된 연예가중계의 '심야식담'에서는 러시아 월드컵 로고가 일베에 의해 어떻게 교묘하게 조작되었는지를 설명하고 일베의 폐해에 대해 지적했습니다"라며 "하지만 이 과정에서 원본 이미지로 제시한 로고 역시 조작된 이미지인 것으로 밝혀지는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 '연예가 핫클릭' 이서원씨 사건 관련 코너 중 담당 경찰관을 표현한 상반신 실루엣 그림 역시 일베에서 故 김대중 대통령을 비하하며 재가공한 이미지임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라며 "한 회에 두 번이나 부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한 것을 단순한 실수라고 말씀드리기가 참으로 민망합니다. 사건의 고의성을 지적하는 분들의 심정과 분노를 십분 이해합니다. 일베의 해악과 부도덕성을 지적하고 방송계에 필터링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얘기하려던 저희의 기획을 스스로 빛바래게 하기도 했습니다. 여러분의 지적과 호통을 달게 받겠습니다. 부끄럽습니다"라고 사과를 전했다.

제작진은 "앞으로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저희 '연예가중계'에서는 제작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바꾸고 이중 삼중의 필터링 과정을 통해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거듭 실망을 안겨 드린 것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라고 전했다.

image
/사진=스타제국


나뮤 손성아, DJ 다큐와 결혼

걸그룹 나인뮤지스 멤버 손성아가 DJ다큐(본명 윤문수)와 결혼식을 올렸다. 손성아는 20일 서울의 한 웨딩홀에서 웨딩마치를 울렸다.

두 사람은 지난 2017년 5월, 지인의 소개로 만났으며 디제잉 어드바이스와 음악적 교감을 나누며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됐다. 손성아와 DJ다큐는 1년 간의 만남 끝에 평생을 함께 할 것을 약속하게 됐다.

손성아의 남편 DJ다큐는 엠넷 '쇼미더머니', '언프리티랩스타' 등 인기프로그램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으며, 2015년에는 대학민국 문화연예대상 DJ대상을 수상한 실력파 DJ다.

손성아는 직접 작성한 손 편지를 통해 "같이 꿈을 꾸고 같이 배울 수 있는 사람을 만나 너무 행복하다. 팬들께 받은 사랑 더 좋은 음악 들려드리며 보답하고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결혼 소감을 밝혔다.

image
구본무 LG그룹 회장


LG그룹 구본무 회장 별세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별세했다. 향년 73세.

구본무 회장은 20일 오전 9시 52분 숙환으로 타계했다. 구 회장은 지난해 4월 뇌종양을 진단 받고 수술을 받았으며 최근 상태가 악화돼 서울대 병원에 입원한 바 있다.

고인은 지난 1945년 경남 진주에서 태어났으며 서울 남선고-미국 애슐랜드대 경영학 학사-클리블랜드 주립대 경영학 석사를 거쳤다.

LG 창업자 고 구인회 LG 회장의 장손이다. 부친인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에 이어 오너 3세 경영자다. 1975년 (주)럭키에 심사과장으로 입사한 뒤 금성사 이사, 럭키금성그룹 기획조정실 상무, 부사장 등을 거쳐 1989년 그룹 부회장에 올랐다.

1995년 그룹 회장에 취임, 그룹명을 럭키금성에서 LG로 바꾸고 현재의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게 했다.

장례는 고인의 유지와 유족들의 뜻에 따라 비공개 가족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유족으로는 부인 김영식씨와 아들 구광모 LG전자 상무, 딸 구연경, 구연수씨가 있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