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비추] '독전' '한 솔로' '오목소녀'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8.05.20 07:5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영화 포스터


5월 중순을 훌쩍 넘긴 가운데 모처럼 한국과 할리우드 기대작이 극장가에 상륙한다. 박진감 넘치는 범죄극과 SF영화 그리고 아기자기하지만 허를 찌르는 웃음이 담긴 영화가 관객들과 만난다.

조진웅, 류준열, 김성령, 차승원, 고 김주혁 등이 출연한 '독전'이 오는 22일 개봉한다. 북미에서 큰 인기를 얻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히어로 중 한 명인 한 솔로의 젊은 시절을 그린 '한 솔로:스타워즈 스토리', 오목을 소재로 한 영화 '오목소녀'가 24일 개봉한다.


image
/사진=영화 '독전' 스틸컷


'독전'(감독 이해영). 러닝타임 123분. 15세 이상 관람가

의문의 폭발 사고 후, 오랫동안 마약 조직을 추적해온 형사 원호(조진웅 분) 앞에 조직의 후견인 오연옥(김성령 분), 버림받은 조직원 락(류준열 분)이 나타난다. 원호는 두 사람의 도움으로 아시아 마약 시장의 거물 진하림(김주혁 분)과 조직의 숨겨진 인물 브라이언(차승원 분)을 만나게 된다. 그들과 만남을 통해 쫓던 적의 실체에 대한 단서를 잡게 된다.


강추☞화려하고 쓸쓸한 느와르. N차 관람 욕구.

비추☞
감성 스릴러와 결말에 호불호 갈릴 듯.

image
/사진=영화 '한 솔로:스타워즈 스토리' 스틸컷


'한 솔로:스타워즈 스토리'(감독 론 하워드). 러닝타임 135분. 12세 이상 관람가

은하계에 문제적 팀이 결성됐다. 최고의 파일럿을 꿈꾸던 한 솔로(엘든 이렌리치)는 문제적 멘토 베킷의 유혹에 빠지게 된다. 파트너 츄바카, 한때는 연인이었던 키라와 함께 팀을 꾸리고 수수께끼의 임무에 도전하게 된다. 이 와중에 소문난 밀수꾼 랜도까지 합류한다. 뭔가 하나씩은 문제 있는 이들이 모인 '팀 솔로'는 미션 수행 중 상상도 못한 위험에 빠지게 되는데.

강추☞한솔로의 유쾌한 모험활극.

비추☞
스타워즈는 백인 남성의 서사라고 믿는 팬들에겐.

image
/사진=영화 '오목소녀' 스틸컷


'오목소녀'(감독 백승화). 러닝타임 57분. 전체관람가

바둑 신동으로 태어났지만 현실은 기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이바둑(박세완 분). 어느 날 기원에 찾아온 김안경(안우연 분)으로 인해 오목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한 때 바둑 신동으로 불렸던 시절이 무색할 만큼, 그저 그런 오목대회에서 1라운드 패배라는 굴욕을 맛보게 된다. 그리고 오목의 세계가 무엇인지 깨우치고 자칭 고수들이 모인 오목대회에 나가게 되는데.

강추☞박세완의 치고 빠지는 생존을 건 코믹 오목드라마.

비추☞오목마저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겐.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