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톱5] 김흥국 아내 폭행 혐의 입건 & 정상수 성폭행 혐의 피소 外

전형화 기자 / 입력 : 2018.04.25 18:30 / 조회 : 5044
  • 글자크기조절
image


▶ 김흥국, 아내 폭행 혐의로 입건

성폭력 폭로로 인해 공방을 벌이고 있는 가수 김흥국(59)이 이번에는 아내를 폭행한 혐의로 입건됐다. 김흥국은 25일 오전 2시께 자택에서 아내를 폭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의 조사를 받았다. 김흥국 측은 "부부싸움 중에 부인이 홧김에 경찰을 부른 것"이라며 "사소한 부부 싸움"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김흥국은 현재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A씨와 법적 공방 중이라 이번 아내 폭행 신고에 대중의 관심은 싸늘.

image
사진제공=사우스타운


▶ 정상수, 성폭행 혐의로 피소

래퍼 정상수(34)가 이번에는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했다. 25일 일산서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관계자는 정상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여성이 22일 새벽 신고를 접수했으며 정상수를 성폭행 혐의 등으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피해 여성은 당시 정상수가 술에 취해 자신을 성폭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상수는 최근 1년 동안 음주운전, 폭행 등의 혐의로 다섯 차례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번이 여섯 번째다. 정상수는 합의 하에 관계를 맺었다고 주장하지만 그에 대한 여론이 워낙 안 좋다. 청와대 국민청원 사이트에도 정상수를 처벌해달라는 요구가 올라왔다.

image
방송화면 캡쳐


▶ 'PD수첩' 8년 전 박봄 암페타민 밀반입 재점화

MBC 'PD수첩'이 2010년 벌어졌던 박봄의 암페타민 밀반입 사건을 재조명했다. 24일 'PD수첩'은 검찰 내 일부 검사들이 얽힌 사건들을 재조명하면서 2010년 마약류 밀반입 사건으로 논란이 된 박봄의 일도 다뤘다. 당시 검찰은 입건유예 처분을 내렸다. 이에 대해 'PD수첩'은 박봄 사건 지휘 라인에 길에서 음란행위를 하다 검거된 김수창 전 제주지검장, 별장 성접대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있었다며 석연찮은 처분이라고 전했다.

image


▶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쏟아지는 관심

상반기 할리우드 최고 기대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이하 어벤져스3)가 25일 개봉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어벤져스3'는 93%가 넘는 예매율에, 예매 관객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관심이 컸다. 관심이 큰 만큼 수많은 말들이 쏟아지고 있다. 영화 결말에 대한 갖가지 의견과 스포일러를 피하는 방법 등이 하루 종일 SNS를 도배했다. '어벤져스3'를 본 관객들은 '어벤져스4'와 '캡틴 마블'에 대한 궁금증을 품고 하루 종일 검색 삼매경에 빠지기도 했다. 자막 오역 논란도 빠지지 않았다. 정작 '어벤져스3'가 2500개 이상 스크린에서 모든 상영관을 도배하다시피 하는 현상에 대해선 별 말이 없다.

image


▶ 검찰, 미술품 대작 의혹 조영남 징역 4개월, 집행유예 1년 구형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17단독은 25일 오전 서관 317호 법정에서 조영남의 미술품 대작 사기 혐의에 대한 세 번째 공판을 열었다. 검찰은은 조영남이 피해자와 합의했다는 점을 참작해 징역 4개월, 집행유예 1년을 구형했다. 이에 조영남은 "제 일을 통해 대한민국 현대 미술이 존재한다는 것을 많이 알려서 저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011년 9월 조영남이 발표한 '호밀밭의 파수꾼'이라는 작품을 800만 원에 샀다가 조영남의 그림에 대한 대작 의혹이 불거지자 지난해 조영남을 검찰이 고소했다. 앞서 조영남은 대작화가 송씨 등에게 그림을 그리게 한 뒤 약간의 덧칠 작업만 거쳐 자신의 서명을 넣은 뒤 총 17명에게 그림 21점을 팔아 1억 5350여만원을 가로챈 혐의로 2015년 6월 불구속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0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