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제주 학생 대상 바리스타 잡 페어

채준 기자 / 입력 : 2018.04.25 11:52 / 조회 : 67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교육기부 국제 NGO인 JA (Junior Achievement) 및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함께 4월 24일 제주고등학교에서 청소년 취업역량 강화 및 바리스타 취업 연계를 위한 ‘2018 바리스타 잡 페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도내 10개 특성화고에서 모집한 4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2018 바리스타 잡 페어’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1:1 첨삭지도, 면접 기술 향상을 위한 스피치 교육과 이미지 메이킹 강의, 바리스타와 관계된 다양한 직무 소개,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실제 구직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를 위해, 제주지역 점장 및 지역매니저, 교육담당자와 인사담당자 등 30여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학생들의 멘토로 나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스타벅스 바리스타를 직접 채용하는 점장과 지역매니저가 이력서 작성 지도 선생님으로 참여하는 한편, 스타벅스 직원 교육 담당자들이 스피치 교육과 이미지 메이킹 강의를 진행하고, 형식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스타벅스 매장 관리자들과 대화하며 직무를 알아가는 시간도 마련해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이번 ‘2018 바리스타 잡 페어’를 시작으로 스타벅스는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제주를 비롯한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주요 도시 소재의 특성화 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멘토로 나서서 학생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진로 설계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동안 교육 연수 과정을 마친 스타벅스 임직원들이 총 53개 학교 1만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의 경험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취업 멘토로서 활동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