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즐라탄, LA 갤럭시 입단… '등번호는 9번!'

김우종 기자 / 입력 : 2018.03.24 08:40 / 조회 : 4436
  • 글자크기조절
image
LA 갤럭시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사진=LA 갤럭시 공식 홈페이지 캡쳐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36,스웨덴)가 미국 LA 갤럭시에 입단한다.

LA 갤럭시는 24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스앤젤레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를 환영한다"며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등번호는 9번으로 확정됐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는 구단을 통해 "미국에서 뛰는 데 있어,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성공적인 팀인 LA 갤럭시가 내게 가장 맞는 팀이었다"면서 "LA 갤럭시에 입단하게 돼 매우 흥분된다. 내가 이곳에서 뛸 수 있게 도와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 나의 동료들을 만나고 스텁허브 센터(홈구장) 팬들 앞에서 뛰기를 고대한다"고 인사했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는 스웨덴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로 한 시대를 풍미했다.

스웨덴 명문 말뫼를 비롯해 아약스, 유벤투스, 바르셀로나, 파리 생제르망을 거치며 세계적인 공격수로 활약했다.

A매치에서는 116경기 출전해 62골을 넣었다. 지난 2016년 프랑스 '유로 2016' 대회서 조국이 조별 예선에서 탈락한 이후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다. 하지만 최근 대표팀 복귀설이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있다. 만약 그가 스웨덴 대표팀에 복귀할 경우, 한국과 러시아 월드컵 본선에서 맞붙을 전망이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