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 공백 무색..빅뱅 '꽃길', 6일째 음원차트 올킬

임주현 기자 / 입력 : 2018.03.18 11:57 / 조회 : 151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의 신곡 '꽃 길'이 6일째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적수 없는 독주를 이어 나가고 있다.

18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꽃 길'은 이날 오전 10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벅스, 올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몽키3 등 8곳의 모든 실시간 차트에서 1위 올킬을 달성했다.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꽃 길'은 실시간 점유율 42%를 기록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24시간 내 최고 순위 1위뿐만 아니라 지난 17일 누적 순위 1위를 기록, 부동의 절대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17일 빅뱅은 한국 아티스트 사상 최단 기간으로,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 100만장을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발매된 지 3일 14시간 만에 이같은 판매고를 기록하는 위력을 발휘했다.

빅뱅은 QQ뮤직에서 'MADE' 시리즈인 'D', 'E' 그리고 'MADE THE FULL ALBUM'에 이은 4연속으로 100만장 판매를 넘어서며 중화권에서 뜨거운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드래곤의 앨범 '권지용'을 포함하면 5연속 기록이다. 국내를 넘어 세계로 명성을 떨친 빅뱅의 ‘꽃 길’은 지난 13일 발표한 이후, 6일째 각종 음원차트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꽃 길'은 빅뱅이 입대로 인한 공백기를 염두하고 팬들을 향한 진솔한 마음을 녹여낸 곡이다. 지드래곤과 탑이 직접 작사를 맡아 팬들을 향한 애틋한 진심을 더했다.

기자 프로필
임주현 | imjh21@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유닛 소속 임주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