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꽃길' QQ뮤직 3일만 100만장 돌파 '최단 기간'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8.03.17 13:34 / 조회 : 137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톱 아이돌그룹 빅뱅의 신곡 ‘꽃 길’이 한국 아티스트 사상 최단 기간으로,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100만장을 돌파했다.

‘꽃 길’은 오늘(17일) 오전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 QQ뮤직에서 100만 8607장의 판매고를 기록, 발매 시점으로 3일 14시간 만에 100만장을 돌파했다. 빅뱅의 이 기록은 한국 아티스트 중 최단 기록이기도 하다.

특히 빅뱅은 QQ뮤직에서 ‘MADE’ 시리즈인 ‘D’, ‘E’ 그리고 'MADE THE FULL ALBUM'에 이은 4연속으로 100만장 판매를 넘어서며 중화권에서 뜨거운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드래곤의 앨범 '권지용'을 포함하면 5연속 기록이다. 빅뱅은 QQ뮤직 ‘종합 신곡 차트’, ‘유행지수 차트’에서 1위를 휩쓸며 중화권에서도 인기를 이어갔다.

'꽃 길'은 이날 오후 1시 기준 멜론, 엠넷, 올레, 네이버 뮤직, 벅스, 지니, 소리바다, 몽키3 등 모든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앞서 빅뱅은 국내를 넘어서 해외까지 매료시켰다. 빌보드, 타임, BBC 등 유수의 외신이 빅뱅의 신곡 소식과 더불어 근황을 앞다퉈 보도하며 월드 클래스 그룹으로서의 빅뱅 위상이 입증 된 바 있다. ‘꽃 길’은 전 세계 28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기록하며 경이로운 음원 파워를 보여주기도 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