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꽃길' 한중일 음원 차트 점령..진심 통했다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8.03.16 08:4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의 신곡 '꽃길'이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4관왕을 달성했다.

1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빅뱅은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 'QQ뮤직'에서 15일 기준 종합 신곡 차트, 유행지수 차트, 인기가요 주간 차트, KPOP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4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전날 QQ뮤직 2관왕을 차지한 빅뱅은 뜨거운 기세를 몰아 다음날 4관왕을 기록하는 쾌거를 누렸다. QQ뮤직은 중국 대표 디지털 음원 서비스로서, 월 사용자가 4억 명에 달하는 플랫폼이다.

국내에서의 활약도 계속되고 있다. 이날 오전 8시 기준, 빅뱅의 '꽃길'은 멜론, 엠넷, 올레, 네이버 뮤직, 벅스, 지니, 소리바다, 몽키3 등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싹쓸이하며 음원 사이트 정상을 완벽하게 휩쓸었다. 4일째 1위 올킬 행진이다.

또한 '꽃길'은 일본 아이튠즈 종합 '톱 송(TOP SONG)'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적 신드롬 인기를 끌고 있다.


더불어 빌보드, 타임, BBC 등 유수의 외신이 빅뱅의 신곡 소식과 더불어 근황을 앞다퉈 보도하며 월드 클래스 그룹으로서의 빅뱅 위상이 입증됐다. 전 세계 28개국 아이튠즈에서 1위를 기록하며 경이로운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