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폐광지역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 공모

채준 기자 / 입력 : 2018.03.12 12:37 / 조회 : 725
  • 글자크기조절
image


강원랜드희망재단이 오는 23일까지‘폐광지역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공모는 폐광지역 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주민공동체의 창업을 돕기 위해 강원랜드희망재단에서 진행하는 창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폐광지역인 정선, 태백, 영월, 삼척에 사회문제를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할 수 있는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3인 이상 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청년 분야, 사회서비스 분야, 자율 분야로 구분되며, 참여를 원하는 팀은 재단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한 후 관련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재단은 접수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사회기여도, 공동체성, 실현가능성, 발전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오는 4월에 최대 20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각 팀에는 창업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이 지원되고, 전문가 자문, 지역자원 조사, 선진사례 견학 등 자발적인 팀 활동을 위해 200만원의 기획활동비도 주어진다. 이를 활용하여 각 팀은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사업계획으로 발전시켜 오는 6월 말까지 최종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오는 8월 최대 15개 창업팀을 최종 선정되고 1팀 당 최대 3,000만원까지 창업자금이 지원되며, 사업기간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