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세븐, '방황' 끝내고 진정한 '색깔' 찾았다(인터뷰①)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8.03.12 10:07 / 조회 : 901
image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어느덧 데뷔 5년 차를 맞은 갓세븐이지만 자신들의 색깔을 찾는데 오래 결렸다. 지금까지 방황을 주제로 노래했던 이들이지만 이번 앨범에서는 갓세븐의 성숙해지고 진정성 있는 모습을 담았다면서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갓세븐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EYES ON YOU'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다양한 장르와 사운드를 표현하는 것은 물론, 동시에 진심을 담아 소중한 존재를 향한 메시지를 전한다.

"우리가 열심히 준비한 앨범을 들고 나왔어요. 저희가 벌써 5년 차를 맞았네요. 조금 더 성숙해지고 진정성 있는 모습 보여드리고자 신경을 많이 썼어요.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JB)

"멤버들이 작사 작곡에 많이 참여했어요. 저희가 만든 노래라서 우리가 더 잘 아니까 자신있게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퍼포먼스 적인 부분에서 구도와 동선 등 새롭게 시도했어요. 듣는 재미는 물론, 보는 재미까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유겸)

이번 새 앨범의 타이틀 곡은 'Look'이다. 수줍게 "제가 썼다"며 손을 드는 JB는 "하우스를 기반으로 한 노래라며 다른 사람의 이야기는 듣지 말고, 우리 서로 사랑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고 곡에 대한 설명을 늘어놨다.

갓세븐 'EYES ON YOU'는 지난 앨범과 마찬가지로 멤버들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그럼에도 멤버들은 특히 이번 앨범에서 '방황'을 끝내고 '자신들의 진정한 색깔'을 찾았다고 강조했다.

"연말에 '틴에이저(Teenager)' 무대를 꾸몄는데 무대를 즐기면서 퍼포먼스를 했을 때 이것이 갓세븐의 색깔이라는 것을 알게 됐어요. 그래서 지금까지 방황을 주제로 했던 앨범들이 대부분 우울한 분위기였는데 이번 앨범은 밝은 분위기죠. 전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진영)

"물론 이런 의미도 있지만 아무래도 계절도 빼놓을 수는 없죠. 저번에 가을에 나와서 그런지 조금 슬펐는데, 이제는 봄이잖아요. 밝은 앨범을 발표하고 싶었어요."(뱀뱀)

팀의 리더 JB는 자신이 생각하는 20대를 말하면서 이번 앨범이 더욱 특별하다고 털어놨다.

"제가 생각하는 20대는 포기하지 않고 달려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사실 저희도 방황하고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죠. 당시에는 많이 지쳐있었는데 나이가 조금 더 들면서 느낀 것은 모든 것에 있어서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지금 열심히 살자고 느꼈어요. 이런 감정이 이번 앨범에 고스란히 담겼어요."(JB)

리더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다른 멤버들 또한 고개를 끄덕이며 지난날을 회상하는 듯했다.

"제가 생각하는 20대는 조금 더 자유로워도 될 것 같아요. 음악을 방황에 대한 이야기를 지금까지 많이 했었는데 생각해보면 마음을 내려놓고 그냥 살아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죠. 자유로워지려고 하다 보니까 사람이 더 예뻐 보이고 여유가 생기는 것 같아요. 이러한 심경 변화가 앨범에 녹아들었겠죠. 그래서 더 이번 앨범이 특별해요."(진영)

인터뷰②에 계속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