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로망스 '선물' 이제는 메가 히트곡..17주 연속 톱10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8.02.14 09:5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멜로망스 '선물' 재킷 티저


인기 그룹 멜로망스의 '선물'이 17주 연속 차트 톱10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14일 마스터플랜프로덕션에 따르면 멜로망스의 '선물'은 음원 사이트 멜론 10월 셋째 주 주간 종합 차트 1위에 오른 이후 17주 연속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선물'의 이번 기록은 지난 2017년 연간 차트 1위를 기록한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의 15주 연속 톱10 진입을 넘는 기록. '선물'이 단순한 히트곡이 아닌 말 그대로 전국민이 알법한 ‘메가 히트곡’임을 증명하는 지표다.

17주 연속으로 멜론 차트 톱10에 이름을 올린 곡은 그리 많지 않다. 최근 10주 연속 이상의 기록을 가진 곡들은 트와이스 'Cheer Up', 레드벨벳 '빨간 맛' 정도다. 아이돌 위주의 최근 음악시장에서 멜로망스의 감성이 엄청난 성과를 이룬 셈이다.

'선물'은 멜로망스에게 '대세 듀오', '역주행 신화', '차트 위의 망부석' 등의 별명을 선사하며 제목 그대로 선물 같은 공이 됐다. 멜로망스는 '선물'의 대 성공과 함께 JTBC '슈가맨2'에서 부른 김상민 'You' 재해석 음원과 웹드라마 '옐로우' OST였던 '짙어져'까지 차트 인에 성공, 음원 파워를 입증하는 대세 듀오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멜로망스는 현재 새 앨범 작업에 매진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멜로망스가 2018년에도 그 대세 행보를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을 지 주목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