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빵' 이규형 "조인성 닮은꼴 민망..존경하는 형"(인터뷰)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유한양 역 이규형 인터뷰

임주현 기자 / 입력 : 2018.01.22 11:02 / 조회 : 573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엘엔컴퍼니


배우 이규형(35)이 조인성 닮은꼴이라는 평가에 부끄러워했다.

이규형은 2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이규형은 조인성을 닮았다는 평가에 손사래를 쳤다. 이규형과 조인성은 동국대학교 연극과 동기로 친분이 있는 사이다. 이규형은 "(조)인성 형에게 부끄럽고 민망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인성 형은 동국대학교 동기이고 존경하는 형이다"라며 "학생들이 돈이 어디 있겠나. 형은 제가 1, 2학년 때 저희 동기들에게 술도 사주고 챙겨줬다"라고 털어놨다.

이규형은 조인성 외에도 강지환을 닮았다는 말을 듣기도 했다. 그는 "두 분에게 죄송스럽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규형은 지난 18일 종영한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극본 정보훈·연출 신원호)에서 '해롱이' 유한양 역을 맡았다. 이규형은 서울대 약대 출신이지만 마약에 빠진 인물 유한양으로 분해 특유의 말투와 거침없는 언행을 능청스럽게 그려내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냈다.

또한 김제혁(박해수 분), 문래동 카이스트(박호산 분), 유대위(정해인 분) 등 다양한 등장인물과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내며 재미를 더했다. 이에 tvN '도깨비', '비밀의 숲' 등 그가 출연했던 작품이 새삼 화제로 떠오르며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이규형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낳은 최대 수혜자로 꼽히고 있다.

이규형은 오는 2월 4일까지 뮤지컬 '팬레터'를 통해 관객들과 만난다.

기자 프로필
임주현 | imjh21@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유닛 소속 임주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