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 데이먼, 성폭력 문제 발언 결국 사과 "죄송"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8.01.18 16:05 / 조회 : 337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맷 데이먼/사진=스타뉴스


배우 맷 데이먼이 할리우드에서 일고 있는 성폭력 문제와 관련해 자신이 한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맷 데이먼은 16일(현지시간) 미국의 한 쇼 프로그램 '투데이'에 출연해 지난달 한 인터뷰에서 하비 와인스타인으로 시작된 할리우드 내 성폭력 문제와 관련해 한 말에 대해 "미안하다"고 밝혔다.

그는 "제가 하는 말, 한 말로 인해 누군가 고통 받지 않았으면 한다"면서 "정말 죄송하다"고 했다.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여성)이 나의 친구다. 나는 그들을 사랑하고 존경한다. 변화를 원하는 그들이 하는 일을 지원하고 싶다"고 밝히며 할리우드 내 성폭력 문제를 없애려 하는 이들을 옹호했다.

또한 "당분간은 뒤에서 입을 다물고 있어야 한다"면서 자신의 발언으로 인해 문제가 된 것에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한편 맷 데이먼은 지난달 한 인터뷰에서 성폭력 문제와 관련해 엉덩이 토닥이는 것과 강간, 아동 성추행은 다르다는 입장을 밝혀 논란이 됐다.

할리우드는 지난해 하비 와인스타인 성추문 파문 이후 많은 배우들이 성폭력 문제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 성폭력 범죄를 알리는 미투 캠페인이 일었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