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솔로 가수로서 내 무기는 춤..자신감 키울 것"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8.01.17 16:40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청하 /사진=김휘선 기자


가수 청하가 자신만의 솔로 가수로서 무기에 대해 밝혔다.


청하는 17일 오후 4시 서울 명동 신세계 메사홀에서 컴백 앨범 쇼케이스를 갖고 자신의 매력 등에 대한 질문에 답했다.

먼저 청하는 "내가 솔로 가수로 데뷔하게 될 줄 전혀 몰랐다"며 "아이오아이로 데뷔한 것도 기적과도 같았다"고 운을 뗐다.

청하는 "솔로로 준비를 해야 한다고 들었을 때 약간 부담이 됐다"며 "솔로 가수 활동의 장점은 그래도 내 의견에 대해 많은 걸 회사가 들어줄 수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청하는 자신의 무기에 대해 "아직까지는 춤이라고 생각한다"며 "활동하면서 내 무기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목표다. 자신감도 더욱 키워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청하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2번째 미니앨범 'Offset'을 발매한다. 청하의 미니앨범 발표는 지난해 6월 발매한 솔로 데뷔 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 이후 7개월 만이다.

새 미니앨범 'Offset'은 청하의 무대 아래에서의 자연스러운 일상과 무대 위에서의 화려한 모습을 모두 담은 앨범. 블랙아이드필승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타이틀 곡 '롤러코스터'는 1990년대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바이브와 투 스텝 리듬을 조화롭게 완성한 트랙. 청하만의 매력적인 애드리브가 인상적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