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1호골' 손흥민 "득점·승점 3점 획득, 매우 기쁘다"

박수진 기자 / 입력 : 2018.01.14 10:02
  • 글자크기조절
image
손흥민 /AFPBBNews=뉴스1


이번 시즌 11번째 골을 기록한 동시에 홈에서 열린 리그 5경기에서 득점을 올린 손흥민(26·토트넘 핫스퍼)이 자신의 경기력에 만족했다. 득점은 물론이고 팀이 승점 3점을 챙길 수 있어 매우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토트넘은 14일 오전 2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튼과 '2017-20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3라운드 홈 경기서 4-0으로 승리했다. 전반에 터진 손흥민의 득점을 시작으로 완벽한 승리를 낚았다. 이로써 토트넘은 지난해 12월 24일 번리전 이후 6경기 연속 무패(5승 1무) 행진을 달렸다.


이날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팀은 팀의 선취골은 물론이고 해리 케인의 추가 골까지 도우며 팀 승리에 일조했다. 1골 1도움으로 그야말로 맹활약했다.

손흥민은 전반 26분 오른쪽 측면에서 세르지 오리에가 올려준 땅볼 크로스를 손흥민이 오른발로 방향만 바꾸며 득점을 올렸다. 이번 시즌 11번째 득점이자 EPL 8번째 골을 만들어냈다.

득점을 올린 손흥민은 도움까지 추가했다. 후반 2분 왼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손흥민은 돌파 이후 강력한 왼발 크로스를 날렸고, 문전에 있던 해리 케인이 오른발로 방향을 바꾸며 2-0으로 달아나는 골을 만들어냈다.


경기 종료 후 손흥민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팀원들이 잘 했고, 우리는 승리할 자격이 있었다"며 "전반전에 나온 골은 매우 중요했고, 공간을 점유하고 있었던 우리는 매우 강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손흥민은 "오늘 정말 즐기는 축구를 했다"며 "득점을 올려서 매우 기쁘고, 승점 3점을 획득한 것도 정말 만족스럽다"고 이야기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