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5회 골든글로브]

관련기사 12

[75회 골든글로브]'쓰리 빌보드', 반전의 4관왕 '기염' (종합)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8.01.08 13:13 / 조회 : 472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쓰리 빌보드' 포스터


마틴 맥도나 감독의 '쓰리 빌보드'가 제 75회 골든글로브 드라마 부문 작품상을 비롯해 최다 4관왕에 올랐다.

7일(현지시간) 오후 미국 LA 비버리힐튼 호텔에서 제 75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이 열렸다. 무능한 경찰 대신 딸을 죽인 살인범을 찾아 나선 엄마의 이야기를 담은 '쓰리 빌보드' (Three Billboards Outside Ebbing, Missouri)는 드라마 부문 작품상을 비롯해 여우주연상(프랜시스 맥도먼드), 남우조연상(샘 록웰), 각본상 등 4관왕을 휩쓰는 파란을 일으켰다.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가 주관하는 골든글로브가 아카데미의 바로미터로 불리는 만큼 오는 3월 4일 열리는 제 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쓰리 빌보드'가 강세를 이어가게 될지 관심이 쏠린다.

이번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는 당초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셰이프 오브 워터:사랑의 모양'이 최다 7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강세를 예고했으나 감독상 1개 수상에 그쳤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덩케르크',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더 포스트'도 무관의 아쉬움을 달래야 했다.

image
골든글로브 드라마 부문 남녀주연상을 수상한 개리 올드먼과 프랜시스 맥도먼드/AFPBBNews=뉴스1


드라마 부문 남녀주연상은 '다키스트 아워'에서 윈스턴 처칠로 분해 열연한 배우 개리 올드만과 '쓰리 빌보드'의 프랜시스 맥도먼드가 수상했다.

image
뮤지컬 코미디 부문 남녀주연상 수상자 시얼샤 로넌(사진 왼쪽)과 제임스 프랭코 /AFPBBNews=뉴스1


뮤지컬코미디 부문 작품상은 '레이디 버드'가 받았다. 배우 그레타 거윅이 자신 고고시절을 반영해 완성한 감독 데뷔작이자 사랑스러운 성장담이 '겟 아웃', '아이, 토냐', '더 디재스터 아티스트', '위대한 쇼맨' 등을 제치는 기염을 토했다.

뮤지컬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은 '더 디재스터 아티스트'에서 실존한 괴짜 영화인 토미 웨소로 분한 제임스 프랭코가 받았다. 여우주연상은 시얼샤 로넌이 '레이디 버드'에서 섬세한 연기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image
남녀조연상을 수상한 샘 록웰과 앨리슨 재니 /AFPBBNews=뉴스1


남녀 조연상은 '쓰리 빌보드'의 샘 록웰과 '아이, 토냐'의 앨리슨 재니에게 돌아갔다.

이밖에 각본상은 '쓰리 빌보드', 음악상은 '세이프 오브 워터:사랑의 모양'이, 주제가상은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의 'This is Me'가 수상했다.

또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코코'가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받아 저력을 과시했다.

외국어영화상은 독일 파티 아킨 감독의 '인 더 페이드'가 수상했다.

평생공로상에 해당하는 세실 B. 데밀 상은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인프리가 받았다. 그는 "이곳을 보고 있는 모든 소녀들이 지평선 너머에 새로운 날이 오고 있음을 알게 되길 바란다"는 감동의 수상소감을 전했다.

image
오프라 윈프리 /AFPBBNews=뉴스1


한편 이날 골든글로브 시상식은 참석한 모든 여배우가 검정 드레스를 차려입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들은 지난해 할리우드를 강타한 하비 웨인스타인 성추문으로 대변되는 남성들의 성폭력에 반대하고 피해자들과 연대한다는 뜻에서 검은 드레스 차림으로 레드카펫에 올라 의미를 더했다.

◆'2018 골든글로브 시상식' 각 부문별 수상자(작)

◆드라마 부문 작품상=쓰리 빌보드

◆뮤지컬코미디 부문 작품상= 레이디 버드

◆감독상=길예르모 델 토로(셰이프 오브 워터:사랑의 모양)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프랜시스 맥도먼드(쓰리 빌보드)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개리 올드만(다키스트 아워)

◆뮤지컬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시얼샤 로넌(레이디 버드)

◆뮤지컬코미디 부문 남우주연상=제임스 프랭코(더 디재스터 아티스트)

◆남우조연상=샘 록웰(쓰리 빌보드)

◆여우조연상=앨리슨 재니(아이, 토냐)

◆각본상=쓰리 빌보드

◆음악상=세이프 오브 워터:사랑의 모양

◆주제가상='This is Me'(위대한 쇼맨)

◆애니메이션상=코코

◆외국어영화상=인 더 페이드(독일)

◆세실 B. 데밀 상=오프라 윈프리

image
키스 어번과 니콜 키드먼, 시얼샤 로넌, 에밀리아 클라크, 엠마 스톤과 빌리 진 킹 /AFPBBNews=뉴스1
image
사진 왼쪽부터 페넬로페 크루즈, 케이트 허드슨, 마고 로비, 안젤리나 졸리 /AFPBBNews=뉴스1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