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오늘(13일) 첫 솔로앨범 공개..윤종신 등 참여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7.12.13 13:22 / 조회 : 91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가수 소유가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아티스트로서 진화한다.

13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소유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SOYOU THE 1st SOLO ALBUM PART 1. RE:BORN'을 발표한다.

이번 미니앨범은 소유가 데뷔 7년 만에 발표하는 첫 솔로 앨범으로 소유만이 표현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곡들이 앨범에 담겼다.

타이틀 곡 ‘'기우는 밤'은 프라이머리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멜로디의 알앤비 장르의 곡이다. 남녀의 설레는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소유의 음색이 잘 어우러진다. 또한 소유와 오랜 컬래버레이션 호흡을 자랑한 긱스가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수록곡에는 윤종신, 구름, 문문, 노리플라이, 13(이관, 메가톤) 등 호화 프로듀서 군단이 참여해 소유의 첫 솔로에 힘을 보탰다. 윤종신이 작사, 작곡한 이별 발라드 '너에게 배웠어', 노리플라이 권순관이 소유에게 선물한 '온기가 필요해', 구름이 만들고 백예린이 작사한 '좋은 사람', 떠오르는 음원강자 문문이 작사, 작곡하고 함께 부른 '일곱살', 성시경과 듀엣으로 화제를 모은 선공개곡 '뻔한 이별' 등이 수록됐다.

한편 소유의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RE:BORN'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