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산성', 영화제작가협회상 작품상..송강호·나문희 남녀주연상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7.12.12 08:47 / 조회 : 146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남한산성' 포스터


'남한산성'이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작품상을 받는다. 송강호 나문희는 남녀주연상을 수상한다.

12일 한국영화제작가협회(회장 이은)가 오는 12월 19일(화)에 개최되는 제4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작품상은 소설 '남한산성'을 유려한 화면과 절제된 음악으로 영상화하여 위정자의 책임과 의무에 대해 곱씹어 보도록 한 '남한산성'(제작 싸이런픽쳐스, 공동제작 인벤트스톤, 감독 황동혁)이 차지했다. 감독상은 '박열'(제작 박열문화전문회사, 감독·이준익)의 이준익 감독에게, 각본상은 '아이 캔 스피크'(제작 영화사시선, 공동제작 명필름, 감독·김현석)의 유승희 작가에게 돌아갔다.



남우주연상은 2시간이 넘는 러닝타임 동안 독보적 존재감으로 관객을 사로잡은 '택시운전사'(제작·더램프, 감독·장훈)의 송강호, 여우주연상은 '아이 캔 스피크'의 나문희, 남우조연상은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제작 씨제이이앤엠 폴룩스픽쳐스, 감독 변성현)의 김희원, 여우조연상은 '더 킹'(제작 우주필름, 감독 한재림)의 김소진이 차지했다.



특별상은 '우리들', '홈', '용순' 등의 독립·예술영화 제작사 아토가 선정되었다. 완성도 높은 영화를 초저예산으로 제작하며 영화 프로덕션의 새로운 형태를 만들어가는 아토의 용기에 특별상을 전한다고 한국영화제작가협회 측은 전했다.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은 한 해 동안 영화현장에서 애쓴 영화인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시작된 시상식으로 영화제작자들이 직접 예심과 본심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19일 오후 6시 명필름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배우 권해효의 사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4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수상작(자) 명단

작품상='남한산성' 제작 싸이런픽쳐스 대표 김지연, 동제작 인벤트스톤 대표 나경찬

감독상='박열' 이준익

각본상='아이 캔 스피크' 유승희

남우주연상='택시운전사' 송강호

여우주연상='아이 캔 스피크' 나문희

남우조연상='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 김희원

여우조연상='더 킹' 김소진

촬영상='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 조형래

조명상='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 박정우

미술상='군함도' 이후경

편집상='남한산성' 남나영

음악상='군함도' 방준석

음향상='남한산성' 최태영

기술상='범죄도시' 무술 전재형,허명행

특별상=아토

kreative thinking상='재심' 이디오플랜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