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TView]'푸드트럭' 백종원 3라운드, 쉬쉬캐밥·맛있장어 탈락

최서영 인턴기자 / 입력 : 2017.11.25 00:54 / 조회 : 341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푸드트럭' 방송화면 캡처


'푸드트럭'에서 3라운드 평가 결과가 나왔다.

24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는 장사를 시작하기 전 음식 가격 책정을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떡갈비를 판매하는 '한끼' 사장은 한 끼 원가율에 대해서 아예 모르는 모습을 보여 백종원의 분노를 샀다. 백종원이 원가율을 계산한 뒤 "원가율이 얼마인지 아는가"라고 묻자 사장은 "저도 계산기 주시면 계산 할 수 있다"라고 말해 주변 도전자들의 황당함을 샀다.

백종원은 "지금 원가율도 계산하지 않고 가격을 책정한 것이냐"라며 "남는 것이 하나도 없을 것이다"라고 타박했다.

본격적으로 미션이 시작됐다. 평가단으로 선발된 소비자들이 시식을 한 뒤 음식에 합당한 가격을 상자에 넣었다.

장사가 종료 된 뒤 각 푸드트럭 사장들은 희망 가격과 소비자 평가액의 차이를 분석하고 원가율을 계산했다.

대부분의 푸드트럭 사장들이 희망 가격과 소비자 평가액의 차이가 적게 났다. 하지만 원가율에서 잘못된 예상을 해 많은 참가자들이 마이너스를 받았다.

'플랜F'팀은 원가에 비해 터무니 없이 낮은 희망 음식 가격을 적어놔 백종원으로부터 "자선 사업하세요?"라는 말을 듣기도 했다.

3라운드 종합 평가 결과 소비자 평가 점수 50점과 원가 점수 30점, 백종원 대표의 점수 20점을 합한 점수로 12팀 중 2팀이 탈락하게 됐다.

12팀 중 '빛고을 닭강정'팀은 유일하게 100점 만점을 받아 1등을 해 눈길을 끌었다.

반면 12팀 중 '쉬쉬캐밥'과 '맛있장어'팀은 낮은 소비자 점수로 결국 탈락하게 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