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클린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 개최

김동영 기자 / 입력 : 2017.11.23 15:07 / 조회 : 2172
  • 글자크기조절
image
대한체육회가 클린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을 개최한다.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가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간 경기도 양평군 소재 현대 블룸비스타에서 심판 공정성 제고 및 자질 함양을 위한 클린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을 개최한다.

23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이번 클린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은 기존 양성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30여 개 회원종목단체 소속 심판 80여 명을 대상으로 연다. 참가 대상을 각 종목 단체의 심판위원장, 심판이사 등을 대상으로 하여 심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종목에 따라 6개 유형(계측형, 네트형, 대련형, 영역형, 점수형, 채점형)으로 구분하여 조별 동영상 교육 및 토론, 발표를 진행한다.

이론교육은 ▲전문심판의 역량과 소통 ▲전문 심판의 윤리 ▲유형별 안전사고 예방법 ▲스포츠 이슈와 심판으로 구성되어 있어 심판의 전문성과 개인 역량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체육회는 심판 부정과 비리를 없애고 심판 개인의 도덕성과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심판 공정성 제고 및 자질 함양, 인성교육을 도모하는 클린심판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개설·운영하여 현재 2200여 명의 이수자를 배출하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