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수능 수험생 격려 "등급매기기 평가, 승리하십시오"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7.11.23 08:39 / 조회 : 100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유아인/사진=임성균 기자


배우 유아인이 2018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치르게 되는 수험생들을 격하게 격려했다.

유아인은 23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단은 보세요"라고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그가 공개한 글에는 수능을 보게 된 수험생들에게 응원, 격려의 메시지가 담겼다. 눈길을 끄는 것은 수능으로 등급이 매겨지는 것보다는 인간의 존엄, 구시대의 질서에 싸우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유아인은 "애쓴 만큼. 수능이라 불리우는 '인간 등급매기기 평가시험' - 여러분이 그 시험에서 몇 등급을 받든, 그래서 어느 대학에 가서 어떻게 재단되고, 어떤 자격증을 따고, 사회에서 어느 자리를 차지하든 당신들 모두가, 그 인격들은 이미 똑같이 다 소중하고 언제까지나 아름다울 겁니다. 그것만이 진실합니다"고 했다.

뿐만 아니라 "굴하지 마세요. 승리하십시오! 타인이라는 경쟁자가 아니라, 다르지 않은 동지들과 손잡고 이 구시대의 질서와 싸워 이기십시오! 여러분이 이 시대의 희망입니다. 다음 시대의 증거입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다음은 유아인이 인스타그램에 남긴 글 전문

일단은 보세요. 애쓴 만큼. 수능이라 불리우는 '인간 등급매기기 평가시험' - 여러분이 그 시험에서 몇 등급을 받든, 그래서 어느 대학에 가서 어떻게 재단되고, 어떤 자격증을 따고, 사회에서 어느 자리를 차지하든 당신들 모두가, 그 인격들은 이미 똑같이 다 소중하고 언제까지나 아름다울 겁니다. 그것만이 진실합니다.

인간의 자격. 그 존엄함은 세속의 천박한 등급이나 오만한 자격들, 자본제의 음흉한 신분들 보다 더 위대하고 소중한 겁니다. 잊지 마세요. OMR 카드에 까맣게 칠해질 무용한 정답들 보다 그것보다 소중한 것을요.

굴하지 마세요. 승리하십시오! 타인이라는 경쟁자가 아니라, 다르지 않은 동지들과 손잡고 이 구시대의 질서와 싸워 이기십시오! 여러분이 이 시대의 희망입니다. 다음 시대의 증거입니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