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호PD "'응답'시리즈 돌아온다..한 두 작품 뒤에 진행 계획"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7.11.15 12:26 / 조회 : 4373
  • 글자크기조절
image
신원호 PD / 사진=tvN


신원호 PD가 "'응답하라' 다음 시리즈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라고 말했다.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전경련 회관 컨퍼런스 홀에서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극본 정보훈 극본기획 이우정, 연출 신원호) 사전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드라마 연출을 맡은 신원호 PD가 참석해 드라마에 대한 설명을 전했다.

신원호 PD는 다음 '응답하라' 시리즈 준비에 관한 질문에 "아직까지는 다음 '응답하라' 시리즈에 대해 정리된 것 없다"라며 "지금 또 다른 작품이 준비 되는 것이 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과 같이 진행하던 게 있어서 그게 먼저 나올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 신 PD는 "다른 작품 한 두 작품을 더 하고 '응답하라'가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며 "'응답하라' 시리즈를 언젠가 할 것이다. 그동안 재미있을 것 같은 이야기를 찾아서 그 연도를 매칭했다. 하고 싶은 이야기와 매칭되는 연도가 맞아떨어지면 시작하지 않을까 싶다"라고 설명했다.

신원호 PD는 "2000년대 초반 '논스톱' 시절의 기숙사 이야기나, 연도를 거슬러 올라가 군사정권 시절 학생들의 이야기 등에 관심이 간다. 앞서 '응답하라1988'에서 다루려고 했는데 당시는 분위기가 쉽지 않았다. 이제 달라지지 않았나 생각한다. 구체적으로 정해놓은 것은 없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 분)이 하루아침에 범죄자가 되어 들어간 교도소 안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와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린 블랙코미디 드라마다. '응답하라' 시리즈로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은 신원호 감독의 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22일 오후 9시 10분 첫방송 된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