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혈압포럼, 제1회 가정혈압학술포럼’을 개최

채준 기자 / 입력 : 2017.11.06 12:14 / 조회 : 49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가정혈압포럼


대한고혈압학회 소속 ‘가정혈압포럼이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대한고혈압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제1회 가정혈압학술포럼’을 개최하며 가정혈압 관리 활성화를 위한 본격 행보를 시작했다.

국내 고혈압 유병자가 약 900만명에 달하는 가운데, 합병증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혈압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가정혈압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가정혈압포럼은 ‘가정혈압 측정’의 국내 활성화와 안착을 위해 지난 5월 대한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발족했다.

이번 학술포럼에 앞서 대한고혈압학회 조명찬 이사장은 “고혈압의 과학적 근거 확립과 국민건강 향상에 가정혈압포럼이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라며 가정혈압포럼의 첫 시작에 격려를 보냈다. 학술포럼의 좌장을 맡은 김철호 가정혈압포럼 회장은 “다양한 측면에서 가정혈압 관리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가정혈압포럼 회원뿐만 아니라 유관학회의 전문가들을 모셨다. 이 자리가 고혈압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의미 있는 첫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정혈압포럼은 ‘가정혈압’을 활용해 고혈압 관리에 기여하자는 뜻이 모여 ‘가정혈압 측정’의 국내 활성화와 안착을 취지로 2017년 5월 발족됐다. 정기적인 포럼 개최를 통해 △의료진·환자·유관기관 대상 가정혈압 최신 정보 교류 △국내 고혈압 진단·치료·관리에 있어 가정혈압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가정혈압 활용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교육·홍보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