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시상

채준 기자 / 입력 : 2017.11.01 13:19 / 조회 : 96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애경


애경의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이 10월31일 오후 서울 CTS아트홀에서 개최했다.

2004년 시작돼 올해 10회를 맞은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은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학생 뷰티 마케팅 공모전이다. 입상시 인턴십, 서류전형 통과 등의 입사혜택과 함께 이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제 마케팅전략에 적극 활용하는 특징이 있다. 실제로 제6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을 통해 입사한 최다연사원의 공모전 아이디어가 반영돼 실제 제품으로 출시된 사례도 있다.

제품 타깃별 신제품 및 프로모션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 대상에는 인하대 언론정보학과 박지영, 이태승으로 구성된 ‘상쾌헤어’팀이 선정돼 상금 500만원과 홍콩 왕복항공권 및 애경 인턴십 기회 등이 주어졌다. 이들은 뷰티업계의 떠오르는 큰손인 꽃중년이라 불리는 40대이상 남성의 고민인 냄새를 해결 할 수 있는 남성 냄새 제거 전용 샴푸를 제안했다.

이날 최종 본선 프레젠테이션에서는 1차 예선을 통과한 총 12개팀 31명이 참가해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공모전 심사는 애경산업에서 대표이사 고광현사장, 마케팅부문장 윤진호상무, 중앙연구소 부소장 구형서이사를 비롯해서 숙명여대 이진민학장, 국민대 주재우교수 등의 외부심사위원이 진행했다.

대상 수상자 ‘상쾌헤어’팀은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의 마음을 꿰뚫고 실현 가능성이 있는 실제로 소비자가 사용할 만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소비자 조사를 많이 한 것이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제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터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은 단순히 아이디어 공모에 그치지 않고 실제 마케팅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이 이루어지는 열린 공모전인 만큼 학생들과 회사 마케터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