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힘"..에픽하이, 7개차트 1위 줄세우기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7.10.23 21:2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음악의 힘이 통했다.

에픽하이가 3년 만에 낸 정규 9집 앨범 'WE'VE DONE SOMETHING WONDERFU'의 더블 타이틀곡 '연애소설(feat. 아이유)'가 7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에픽하이의 '연애소설'은 이날 오후 8시 기준, 멜론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뮤직 벅스뮤직 엠넷 등 7대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3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에는 타이틀곡 '빈차', '연애소설' 외에 '난 사람이 제일 무서워', '노땡큐', 'HERE COME THE REGRETS', '상실의 순기능', 'BLEED', 'TAPE 2002年 7月 28日', '어른 즈음에', '개화(開花)', '문배동 단골집'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멤버들은 타이틀곡 '빈차'에 대해 "이루지 못한 꿈, 이루지 못할 것 같은 꿈 때문에 가슴 아파하는 분들을 위해 만든 노래다. 집에 가야하고, 갈 길이 너무 먼데 택시가 안 잡히는 순간의 감정을 표현했다"라고 설명했다.


또 "'연애소설'은 이별 후 지우고 싶은 기억들을 소중한 명장면이라고 얘기한다. 잊지 못하는 추억들 때문에 마음 아파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었다"라고 밝혔다.

에픽하이의 이번 앨범은 아이유, 오혁, 크러쉬, 악동뮤지션 수현, 넬 김종완, 송민호, 사이먼 도미닉, 더 콰이엇, 이하이 등 초호화 피처링 라인업으로 발매 전부터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에픽하이는 오는 11월 3일과 4일 양일간 개최되는 단독 콘서트로 팬들을 만난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