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케이, 19일 신곡 발표..'쇼미6' 싸이퍼 1위 랩 담았다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10.17 08:31 / 조회 : 165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그린웨이브


래퍼 더블케이가 엠넷 '쇼미더머니6' 싸이퍼 미션 때 선사했던 랩을 새 싱글 'Cypher'(싸이퍼)로 오는 19일 발표한다.

17일 그린웨이브에 따르면 더블케이는 오는 19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싸이퍼'를 발표한다.

싸이퍼란 여러 명의 래퍼들이 함께 각자의 스타일로 한 곡에 자신의 랩 스타일을 뽐내는 것을 일컫는 말. 더블케이는 앞서 '쇼미더머니6' 싸이퍼 미션에서 1위를 차지하며 자신의 진가를 발휘한 바 있다.

더블케이는 이번 신곡 '싸이퍼'에 '쇼미더버니6' 당시 불렀던 랩 가사를 담아내며 기대감을 높였다. '싸이퍼'는 다양한 플로우로 비트를 자유롭게 가지고 놀며, 그 여러명의 역할을 스스로 멀티플레이어가 돼 혼자 소화한다고 자부하는 곡이다.

한편 더블케이는 21일 (토)에 홍대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4년만의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에는 Rude paper band가 밴드셋으로 함께 하며 개성적인 보컬을 갖고 있는 초영과 호림이 객원 보컬을 맡아 공연을 다채롭게 채우고 있다.

더블케이는 밴드에 맞게 기존의 곡들을 재편곡하여 전혀 다른 노래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