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살롱]'MOVE' 솔로가수 태민의 절제된 에너지 '강렬'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10.16 18:00 / 조회 : 286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샤이니 태민 'MOVE' 뮤직비디오 화면 캡쳐


솔로로 돌아온 샤이니 멤버 태민이 절제된 카리스마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역량을 드러냈다.


태민은 16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새 앨범 타이틀 곡 'MOVE'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곡은 지난 14일과 15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첫 솔로 콘서트 완결판 'TAEMIN 1st SOLO CONCERT OFF-SICK'을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방송으로는 오는 19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MOVE'는 리드미컬하면서도 몽환적 분위기의 PB R&B 넘버. 묵직한 베이스의 움직임과 밀고 당기는 싱코페이션 리듬, 사랑에 빠진 상대방의 아름다움에 대한 감탄과 강한 이끌림을 담은 가사 등이 시선을 이끌었다.

태민은 'MOVE'에 대해 "전체적으로 절제된 섹시미를 담아냈다. 에너지가 밖으로 뿜어지지 않고 안에서 응축돼 시선을 집중하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라고 설명하며 "좀 더 성숙한 가사와 매력 등으로 승부하고 싶다"고 답한 바 있다.

묘한 분위기에 취해 너를 놔버려도 돼 나를 벗어나진 못해 나른해진 이 순간


잘 빗은 머리가 헝클어질수록 아름다워 내버려둬 Oh oh

반듯한 자세가 흐트러진대도 괜찮아 날 똑바로 봐 Oh yeah

어두운 조명 아래 또 시작되는 Move 우아한 손짓 은근한 눈빛

투명한 창가에 넌 비쳐서 아른대는 Move 묘한 그 느낌 아찔한 끌림

잠시 난 모든 걸 다 지워 시각에만 의존해

경이로운 눈빛으로 Oh oh 너만을 감상해

신경 쓴 화장이 더 번져갈수록 아름다워 내버려둬 Oh oh

단정한 셔츠가 구겨져버려도 괜찮아 날 똑바로 봐 Eh eh yeah



태민은 'MOVE'를 통해 이전 앨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절제된 에너지를 담아냈다. 아주 빠르지 않은 템포 안에서 끈적한 보이스와 사운드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뤄냈고 태민은 트렌디하면서도 강렬한 느낌의 보컬로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태민의 뮤직비디오 속 눈빛 역시 강렬했다. 군무는 파워풀했고, 움직임은 절도가 있었다. 'MOVE'는 샤이니 태민이 아닌, 솔로 가수 태민의 새로운 성장을 알리는 신호탄이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