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거래 화장품, 유통 단계 생략해 가격 이득

뷰티컨설턴트 신예서가 전하는 ‘홈쇼핑에서 화장품 잘 고르기’ 노하우

신예서 뷰티컨설턴트 / 입력 : 2017.10.11 06:43
  • 글자크기조절
image
뷰티 컨설턴트 신예서.


홈쇼핑은 다양한 상품을 간편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보다 좋은 상품을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기 위해서는 나름대로 노하우가 필요하다.

홈쇼핑에서는 시청률이 가장 높은 시간을 ‘프라임시간’이라고 한다. 평일 저녁 9시나 10시, 혹은 주말 시간이 집에서 TV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시간대다.


좋은 판매 시간대인 만큼 홈쇼핑 판매목표가 높아 보통 홈쇼핑에서는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특별구성’의 상품이 많다. 특히 이성보다 감성판매가 주로 이뤄지는 화장품의 특성상 ‘사은품 추가’, ‘마스크팩 1박스 더’ 라는 혜택이 구매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가령 홈쇼핑에서 ‘1000억 돌파 특집전’, ‘명절맞이 특별구성’ 이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방송하는 경우에는 기존에 판매됐던 가격과 구성보다 더 좋은 경우가 많으니 이때를 노려볼 만하다.

또한 홈쇼핑에서 방송이라는 매체를 통해 화장품판매를 진행하다보면 “어떻게 이 많은 구성을 이 가격에 판매할 수 있나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는다.


이유는 간단하다. 중간유통과정이 생략된 채 제조사와 홈쇼핑간의 직거래가 이뤄지기 때문게 가능하다. 많은 소비자들은 내가 구매하는 제품이 어떤 단계의 유통을 거쳐서 이 가격에 구매하게 되는지를 잘 모른다.

특히 보관이나 유통의 까다로움을 많이 겪게 되는 화장품의 경우 중간유통과정으로 인해 들어가는 비용이 상품가격에 모두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제조사에서 직거래된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은 소비자로 하여금 큰 이득을 줄 수 있다

특히 기존에 소문으로만 듣고 쉽게 접하기 힘든 수입 화장품의 경우 보통 공동구매나 구매대행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이 부분에서 유통과정이나 제품이 정말 직수입된 제품인지 한번쯤 의심해봐야 한다.

그래서 수입화장품은 믿을 수 있는 유통경로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고 수입화장품을 우리나라 홈쇼핑에 방송 판매하는 경우는 대부분 브랜드 홍보의 목적이 크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