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주이 "만능춤 영상, 내가 저랬나 싶었죠"(인터뷰)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09.27 09:04
  • 글자크기조절
image
모모랜드 멤버 주이 /사진=김휘선 기자


걸그룹 모모랜드(혜빈 연우 제인 태하 나윤 데이지 아인 주이 낸시) 멤버 주이가 '만능춤'으로 화제의 중심에 당시를 떠올리며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주이는 지난 26일 스타뉴스와 인터뷰를 통해 지난 4월 발표한 싱글 '어마어마해' 무대를 KBS 2TV 가요 순위 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 색다르게 표현한 모습으로 팬들의 주목을 받았던 당시를 떠올렸다.


주이의 이 영상은 한 네티즌에 의해 편집돼 공개됐다. 주이는 이 영상에서 춤에 완전히 빠진 채 퍼포먼스를 하고 있었고, 특히 다소 우스꽝스러운 표정이 그대로 담겨 지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후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주이가 예쁨을 버렸다"며 특유의 유쾌한 반응을 보였고 온라인에서도 이 영상은 '만능춤'이라는 타이틀로 알려졌다. 이 영상은 AOA '심쿵해', 하이라이트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등 몇몇 인기 트랙과 편집돼 절묘하게 완성되기도 했을 정도.

image
/사진=KBS 2TV '뮤직뱅크' 방송화면



주이는 "아무래도 당시 이 영상이 화제가 됐던 게 내게는 처음 받는 관심이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주이는 "이 무대는 우리가 EDM 댄스 브레이크라는 콘셉트로 완성한 무대"라고 설명했다.

이어 "춤을 추는 순간만큼은 정말 행복했고 민망한 건 별로 없었다"면서도 "사실 영상을 다시 보니 '내가 저랬나?' 싶은 생각은 들었다. 뒷감당은 어떻게 할지에 대한 생각도 없진 않았지만 그래도 팬들이 사랑해주시고 좋게 봐주시는 것 같다"고 밝혔다.

주이는 "주위에서도 어떻게 그렇게 춤을 출 수 있는지 신기하게 봐주셔서 '모모랜드 멤버들이 다 이래요'라고 답하기도 했다"고 웃으며 "재미있는 퍼포먼스를 잘 표현한 것 같다"고 말했다.

주이는 이와 함께 이 화제성 이후 홀로 광고를 찍었던 사연도 공개했다. 1개월 전쯤 모 청량음료 온라인 CF 모델로 발탁된 주이는 '만능춤' 못지않은 과한 액션과 처절할 정도로 움직이는 댄스 퍼포먼스로 음료 CF만의 청량한 콘셉트를 유쾌하게 표현해냈다.

image
/사진=모모랜드 주이가 찍은 모 청량음료 온라인 CF 광고 화면 캡쳐


주이는 "이 광고도 내 나름대로 재미있게 찍었다"고 웃으며 "멤버들도 이 영상을 보면서 많이 좋아하고 즐거워한다. 심지어 대학교 행사 때도 무대에 서서 이 영상에 나온 춤을 무반주로 추고 노래도 불렀었다. 반응이 정말 뜨거웠다"고 밝혔다.

주이는 "이 영상으로 패러디도 많이 생겼다. 정말 신기할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