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공모전, 마운틴 히어로즈 최우수상

채준 기자 / 입력 : 2017.09.11 15:39 / 조회 : 113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제공


‘마운틴 히어로즈’가 롯데홈표쇼핑의 ‘중소·​개별PP 제작 지원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8일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한국언론학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중소·​개별PP 제작 지원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방송 제작산업 발전을 위해 중소·​개별PP 육성이 필요성, 홈쇼핑 업계 최초로 ‘중소·​개별 PP 제작 지원 공모사업’을 지원하게 됐다. 이에 지난 달 14일부터 참가업체를 모집한 결과, 총 25편의 TV 방송 프로그램 제안서가 접수됐다. 각 부문별 심사를 통해 최종 8편이 선정됐다.

심사는 프로그램의 공익성, 창의성, 제작 능력, 유통 및 홍보 계획, 완성도, 제작비 구성의 적절성 등을 고려해 심사했다. 이날 최우수작인 마운틴TV의 ‘마운틴 히어로즈’(상금 1억 원), 우수작인 CNTV의 ‘주마간산’(상금 7천만 원)을 포함한 총 8개의 중소·개별PP 제작사에게 상장과 3억 7천만 원 상당의 지원금이 수여됐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관련 세미나 개최를 비롯해 중소·​개별 PP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이사는 “방송 산업의 다양성과 질적 성장을 위해 중소 ·​개별 PP 육성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방송 제작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홈쇼핑의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기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