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자카르타 한류박람회' 성과

채준 기자 / 입력 : 2017.09.07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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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이 자카르타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냈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4~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한류박람회’를 KOTRA와 공동 주관해 총 6,250만 달러(약 710억 원)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진행된 대만 한류상품박람회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롯데홈쇼핑은 민간 기업 최초로 KOTRA와 공동 주관했다.

인도네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 총 62개, 동남아시아 해외바이어 400개사 등이 참여했다. 롯데홈쇼핑은 국내 중소기업들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해외시장개척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현지 유통망과 진출 노하우를 활용해 중소기업들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지원했다.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는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무한 경쟁 시대에 파트너사와 상생하는 ‘건전한 유통 생태계’ 조성을 최우선 경영과제로 삼고 있다”라며, “앞으로 대만, 베트남 등 해외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경제한류 확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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