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퍼런스, 스포츠산업과 청년 일자리 주제로 열려

채준 기자 / 입력 : 2017.08.28 11:36 / 조회 : 2648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츠산업 일자리 컨퍼런스 열린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함께 오는 8월 2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국회도서관 강당(지하 1층)에서 ‘스포츠산업과 미래 청년 일자리 모색’을 주제로 스포츠산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적 사회문제의 하나인 청년실업 문제의 해결책을 모색하고 제4차 산업혁명 시대 환경변화를 짚어보는 시간이다. 특히 새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전략과 대안이 제기될 전망이다.

컨퍼런스에서는 박천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연구본부장의 기조연설(스포츠산업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방안)을 시작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육성 방안(이부형 현대경제연구원 이사)”, “VR문화스포츠 헬스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개발(김태원 ㈜로얄버드 이사)”등의 주제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종합토론 시간에는 연세대 스포츠응용산업학과 이철원 교수의 진행으로 이영민(숙명여대 여성인적자원개발대학원 교수)과 정동열(한국고용정보원 부연구위원)의 발표 자료를 바탕으로 열띤 토론을 진행하며, 컨퍼런스 참여자에게도 의견개진의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컨퍼런스 참여는 무료이며, 2017 스포츠산업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하거나 현장등록으로 참석할 수 있다. 국회도서관 출입을 위해 신원확인 절차상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