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소속사 이적후 첫 신곡 韓음원 2곳 1위+해외도 1위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7.08.23 10:07 / 조회 : 2752
  • 글자크기조절
image
선미 / 사진=스타뉴스


원더걸스 전 멤버이자 솔로 가수 선미가 소속사를 옮긴 뒤 첫 신곡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차트에서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선미는 지난 22일 신곡 '가시나'를 싱글로 발표했다. 이번 곡은 선미가 유명 음악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레이블인 더 블랙 레이블과 협업 속에 탄생시킨 곡이다. 또한 선미가 오랜 기간 몸담아 오던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올해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로 이적한 뒤 처음 공개한 신곡이기도 하다.

선미에게는 나름 여러 의미가 담긴 이번 신곡에 국내외 팬들 역시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이 곡은 일수로 발매 이틀째인 23일 오전 9시 기준, 지니 및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2곳의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선미의 신곡은 해외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35분 현재 '가시나'는 베트남 아이튠즈 메인 싱글 차트인 톱 송즈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거머쥐고 있다. 또한 핀란드 2위, 태국 3위, 브루나이 4위 등 1위를 포함, 해외 총 4개국 아이튠즈 메인 싱글 차트 톱 5 안에 자리하고 있다.

선미가 솔로 신곡으로 국내외에서 호성적을 거두고 있음을 알게 하는 성적들이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