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달샤벳 수빈 '더 유닛' 전격 출연..오디션 참가 선언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7.08.23 10:52 / 조회 : 1627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스타뉴스


인기 걸 그룹 달샤벳(세리 아영 우희 수빈)의 막내 수빈이 '더 유닛'에 출연한다. 오디션 지원자로 참가를 전격 결정했다.

23일 복수의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수빈은 오는 10월 방송 예정인 KBS 2TV 오디션 프로그램 '더 유닛'에 출연한다.

'더 유닛'은 아직 빛을 보지 못한 전, 현직 아이돌 가수들의 가치와 잠재력을 재조명해 유닛으로 재데뷔할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 앞서 그룹 티아라 출신 아름과 그룹 소년공화국 등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았다.

수빈은 올해 7년 차를 맞은 유명 걸 그룹 멤버로서 이들과 경쟁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오랜 논의 끝에 최근 출연을 결심하고 소속사에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빈은 이번 '더 유닛' 출연을 자신의 음악적인 면모를 더욱 보여 줄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는 각오다.

수빈이 속한 달샤벳은 지난 2011년 첫 EP앨범 '슈파 두파 디바'(Supa Dupa Diva)로 데뷔해 '제2의 소녀시대'로 주목을 받았던 걸 그룹. 이후 '핑크 로켓'(Pink Roket), '히트 유'(Hit U), '있기 없기', '비.비.비'(B.B.B), '조커'(Joker) 등 신곡을 꾸준히 발표하며 활발히 활동했다.

오랜 활동에도 가요 프로그램 정상에 오르지 못해 팬들의 아쉬움을 샀지만, 치열한 걸 그룹 경쟁 속에서 선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수빈의 경우,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것은 물론 '2013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방송인 오상진과 MC로 호흡을 맞추는 등 데뷔 초부터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해 5월 발표한 첫 솔로 앨범 '꽃'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 자질을 뽐내는 등 달샤벳 멤버 중 단연 활약이 두드러졌다. 새로운 도전을 준비 중인 수빈이 '더 유닛'을 통해 어떤 매력을 뽐낼 지 주목되는 이유다.

한편 '더 유닛'은 오는 10월 방송을 앞두고 본격적인 제작에 돌입했다. 지원 접수는 지난 2일부터 받은 지 하루 반 만에 지원자 350명을 돌파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타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상위 진출자부터 현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많은 전, 현직 아이돌 멤버들이 지원했다는 후문이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