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독립만세"..★들도 함께 광복절 맞이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7.08.15 10:3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윤균상 소유 고경표 스타뉴스, 곽시양 SNS, 다이아 SNS


광복절을 맞이해 스타들도 인증샷을 게재하며 광복 72주년을 기념했다.

72주년 광복절인 15일 배우 고경표 윤균상 곽시양, 가수 소유, 예성, 박준형, 다이아 등은 태극기를 비롯해 광복절을 기념하는 이미지를 자신의 SNS에 게재하며 눈길을 모았다.


고경표는 태극기와 함께 "대한독립만세"라는 글을 남겼고, 곽시양은 "조국의 해방을 위해 목숨까지 아끼지 않으신 선열분들이 있어 지금의 저희가 있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역시 오래된 태극기 이미지를 공개했다. 윤균상은 광복절 해시태그와 함께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날"이란 설명을 덧붙였다.

소유 "숨은 영웅 분들이 많다는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라고 적었고, 슈퍼주니어 예성 또한 "조국의 광명을 되찾은날 #광복 #광복절 #72주년"이라는 글을 남겼다. g.o.d 맏형 박준형은 "요오우~ 어느 나라나 그 나라의 자유는 당연히 선택이 아닌 권리이다. 해피 광복절 에브리바디 빼애앰"이라고 썼다. 걸그룹 다이아는 공식 SNS을 통해 "0815. 광복 72주년.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는 멘트와 함께 도산 안창호 동상 앞에서 태극기를 펼치고 찍은 인증샷을 공개했다.

또 송혜교는 광복절을 맞아 일본 교토의 한국 역사 유적지 알리기에 나섰다. 송혜교는 해외 한국 역사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를 제공해 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함께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교토편' 안내서 1만부를 기증해 의미를 더했다.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