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 "'좋은 이별'이란 말 안믿어..그녀가 제 생각만해도 성공"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7.07.27 11:31 / 조회 : 99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박원 / 사진=김휘선 기자


싱어송라이터 박원이 새 앨범 '0M'(제로미터)과 관련, 콘셉트와 목표에 대해 밝혔다.

박원은 27일 오후 6시 b-side 앨범 '0M'를 여러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앨범 '0M'는 수록된 모든 트랙이 한 여자와의 이야기로 구성이 돼 있다. 지구상에서 가장 낮은 지역을 나타내는 '제로 미터 리전'에서 유래한 '0M'로 앨범 타이틀이 정해졌으며, 시간의 흐름과는 상관없이 그녀와의 이야기만으로 b-side를 채웠다. 정규 앨범에는 수록하지 않은 미발표곡들이 담겼다. 타이틀 곡은 '올 오브 마이 라이프'(all of my life)다.

박원은 이날 오전 서울 남산 예술원에서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쇼케이스 MC는 어반자카파의 조현아가 맡았다.

박원은 이번 앨범이 한 여자의 이야기로 이뤄진 것과 관련, 과거 헤어진 전 여자친구를 언급하며 "헤어지는 것에 대해 좋은 이별도 있다고 하지만 저는 그 말을 안 믿는다"며 "좋지 않으니까 헤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원은 이어 "이 노래가 여기저기 울려 퍼져서 그녀가 이 노래를 어디서 들으면 기분이 안 좋아지고 제 생각만 해도 성공했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원은 지난 2008년 제19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선배 뮤지션 정지찬과 함께 결성한 팀 원모찬스로 2010년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박원은 원모찬스 멤버로 '시간을 거슬러' 등이란 히트곡도 탄생시킨 바 있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