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창모, SK전 5이닝 6K 무실점.. '5승 요건'

창원=박수진 기자 / 입력 : 2017.07.22 19:56
  • 글자크기조절
image
구창모


NC 다이노스 구창모가 5승 요건을 갖추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구창모는 22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7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의 주말 3연전 가운데 두 번째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4피안타 1볼넷 6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구창모의 최고 구속은 145km였고, 투구 수는 79개였다.


구창모는 1회초부터 깔끔했다. 선두 조용호를 2루수 땅볼로 잡아낸 구창모는 노수광을 삼진으로 처리했다. 2사 이후 최정까지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구창모는 2회초에도 실점하지 않았다. 선두 김동엽에게 좌전안타를 허용한 구창모는 정의윤을 1루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숨을 돌렸다. 이어 나주환과 이재원까지 삼진처리하며 이닝을 끝냈다.

3회초에도 선두 박정권을 10구까지 가는 접전 끝에 삼진으로 처리한 구창모는 이대수를 1루수 파울 플라이로 아웃시켰다. 2사 이후 조용호까지 삼진으로 잡아냈다.


4회초 선두 노수광, 최정에게 연속 좌전 안타를 허용하며 첫 위기를 맞았다. 후속 김동엽을 삼구 삼진으로 처리한 다음 정의윤에게 유격수 뜬공을 유도했다. 나주환을 2루수 직선타로 처리하며 이닝을 마쳤다.

구창모는 5회초에도 실점하지 않았다. 선두 이재원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아낸 다음 박정권을 우전안타로 내보냈다. 이대수에게도 풀카운트 접전 끝에 볼넷을 내주며 1사 1,2루의 위기를 맞았다. 여기서 조용호를 병살로 처리하며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구창모는 6회초 시작과 동시에 원종현과 교체되며 경기를 마쳤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