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형'·'효리네' JTBC, TV화제성 비드라마 3주째 1위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7.07.17 16:51 / 조회 : 80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JTBC


종합편성채널 JTBC가 TV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7일 화제성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에 따르면 JTBC는 7월 2주(7월 10일~16일) 한 주간 비드라마 부문에서 가장 화제가 된 채널로 조사됐다. 이로써 JTBC는 6월 4주부터 3주 째 1위를 수성했다.

화제성 점유율도 크게 올랐다. JTBC가 기록한 비드라마 화제성 점유율은 21.9%로 앞서 7월 1주(17.8%), 6월 4주(17.3%)에 이어 꾸준히 상승세를 기록했다.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은 지난 15일 레드벨벳 출연에 이어 엑소 출연 소식을 전하며 비드라마 부문 전 요일 화제성 1위에 올랐다. JTBC '한끼줍쇼'와 '효리네 민박' 역시 각각 수요일, 일요일에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화제성 점유율을 기록했다.

드라마 부문에서는 '품위있는 그녀'가 지난 주 화제성 점유율 드라마 부문 7위에서 3위로 4계단 상승했다. 김희선과 김선아 두 주연이 각각 '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 1위, 3위에 오른 것이 주효했다.

굿데이터 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두 사람의 '워맨스'가 화제가 되며 높은 동영상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은 매주 온라인 여론 분석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 방송된 모든 드라마와 프라임 시간대에 방송된 예능, 정보, 시사 프로그램 240개를 분석했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SNS화제성, 동영상 조회수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정보보존력 등을 고려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