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빌보드 월드디지털송 차트 1위..3연타 성공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06.28 08:32 / 조회 : 98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등극했다.

28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2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신곡 '마지막처럼'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서 1위로 진입했다.

앞서 블랙핑크는 데뷔 싱글 앨범 더블 타이틀 곡 '붐바야', '휘파람'으로 신인 걸그룹 최초 월드 디지털 송 차트서 1, 2위를 기록했고 2번째 싱글 앨범 수록곡 '불장난'으로 같은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STAY' 역시 4위에 올랐다.

이후 '마지막처럼'까지 1위를 기록하며 블랙핑크는 3곡 연속 빌보드 차트 정상에 오르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또한 지금까지 발표한 모든 곡이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는 글로벌 히트 행진에 성공했다.

블랙핑크는 이처럼 국내 차트 석권 뿐만 아니라 해외 차트에서 연이어 괄목할만한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블랙핑크는 월 사용자 4억 명에 달하는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 QQ뮤직 종합 신곡 차트 및 종합 MV 차트에서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K팝 걸그룹 사상 최초 앨범이 아닌 단일 싱글로 해외 18개국 아이튠즈 1위, 미국 애플뮤직 'Best of the Week' 선정 등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을 쌓아가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음악방송 및 예능, 라디오 출연은 물론 데뷔 후 첫 팬 사인회를 개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또한 오는 7월 20일에는 일본 부도칸에서 데뷔 쇼케이스도 연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