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D, 美빌보드 월드디지털송차트 2주 연속 '톱3'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7.05.10 10:45
  • 글자크기조절
image
K.A.R.D / 사진출처=DSP미디어


혼성 4인 그룹 K.A.R.D(카드, 비엠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2주 연속 톱 3 안에 진입하는 힘을 보였다.

10일 현재 미국 최고 권위와 전통의 음반 판매 조사 차트인 빌보드에 따르면 K.A.R.D는 지난 4월 24일 공개한 세 번째 프로젝트 곡 '루머'(RUMOR)로 최신(5월 20일자)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3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직전 주에도 3위를 차지했던 K.A.R.D는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주 연속 톱 3 안에 드는 힘을 보였다. 이번 차트에서도 톱 3 안에 명함을 내민 한국 가수(팀)는 K.A.R.D가 유일하다.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는 집계 주, 미국 외에서 발매된 전 세계 모든 가수들의 디지털 상 곡 판매고 등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또한 이날 K.A.R.D는 지난 2월 선보인 두 번째 프로젝트 곡 '돈트 리콜'(Don't Recall)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2000만 뷰를 넘기기도 했다. 이번 '루머' 뮤직비디오 역시 짧은 기간 만에 700만 조회를 돌파했다.

현재 K.A.R.D는 가요계에 정식 첫발을 내딛지 않고 데뷔 전 프로젝트를 진행 중임에도 불구하고 요즘 해외에서 눈에 띄는 성적을 계속해서 내고 있어 향후를 더욱 기대케 만들고 있다. K.A.R.D는 올 여름 정식 데뷔할 계획이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