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욱 결승 스퀴즈' SK, 두산 9-4 제압.. 10승 고지

인천=박수진 기자 / 입력 : 2017.04.21 21:56 / 조회 : 5274
image
박승욱


SK 와이번스가 박승욱의 결승 스퀴즈 번트에 힘입어 두산 베어스를 제압했다.

SK는 21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7 KBO 리그' 두산전서 9-4로 승리했다. SK는 두산의 끈질긴 추격을 뿌리쳤다. 이로써 전날 넥센에 패했던 SK는 반전에 성공했다. 반면 2연승을 달리던 두산은 연승을 이어가지 못했다.

SK 선발 문승원은 6⅔이닝 9피안타(1홈런) 2볼넷 5탈삼진 4실점으로 많은 이닝을 소화했지만 아쉽게 승패를 기록하지 못했다. 이어 던진 채병용이 1⅓이닝 무실점으로 승리투수를 따냈다. 마무리 서진용도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타선에서는 최정이 4타수 2안타(1홈런) 1타점, 한동민이 3타수 2안타(1홈런) 1볼넷 1타점으로 화력을 더했다. 김강민 대신 대수비로 출전한 정진기도 2타수 2안타 1타점으로 쏠쏠한 활약을 펼쳤다.

두산은 오재원(2루수)-박건우(중견수)-민병헌(우익수)-김재환(좌익수)-에반스(지명타자)-오재일(1루수)-허경민(3루수)-박세혁(포수)-류지혁(유격수)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SK는 김강민(중견수)-박정권(1루수)-최정(3루수)-김동엽(지명타자)-한동민(좌익수)-정의윤(우익수)-이재원(포수)-김성현(2루수)-박승욱(유격수)을 선발로 내세웠다.

image
승리 투수를 따낸 채병용


선취점은 두산이 냈다. 2회초 선두 김재환, 에반스가 연속 안타를 치며 무사 1,3루의 찬스를 만들었다. 여기서 후속 오재일이 좌중간 적시타로 점수를 뽑았다.

SK는 곧바로 따라붙었다. 2회말 1사 상황에서 한동민이 좌익수 방면 2루타로 출루했다. 정의윤의 볼넷 다음 이재원이 유격수 방면으로 타구를 만들어냈지만 유격수 류지혁의 포구 실책으로 1사 만루가 됐다. 여기서 김성현이 좌익수 희생플라이로 점수를 뽑았다. 1-1 동점.

SK는 홈런으로 앞서나갔다. 3회말 선두 김강민이 보우덴을 상대로 중견수 뒤를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쳤다. 다음 박정권이 우익수 플라이로 아웃된 다음 최정이 바뀐 투수 김명신을 상대로 다시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만들어내며 3-1로 달아났다.

두산은 다시 추격했다. 4회초 선두 에반스가 좌중간 안타로 출루했다. 다음 오재일이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허경민이 좌전안타, 박세혁이 볼넷으로 1사 만루를 만들었다. 후속 류지혁이 유격수 땅볼로 3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여 1점 차이로 추격했다.

SK는 또다시 홈런으로 달아났다. 6회말 선두로 나선 한동민이 두산 세 번째 투수 홍상삼의 5구째(129km짜리 슬라이더)를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만들었다. 4-3으로 다시 앞서나갔다.

두산은 끈질기게 따라붙었다. 7회초 2사 상황서 김재환이 SK 선발 문승원을 상대로 좌월 솔로 홈런을 쳐내며 4-4로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이 홈런으로 문승원은 채병용과 교체됐다.

SK는 두산의 추격을 뿌리쳤다. 8회말 선두 정의윤이 볼넷으로 출루했다. 여기서 이재원이 희생 번트를 시도했다. 김강률은 2루로 향하던 정의윤을 잡으려 2루에 송구했지만 공은 뒤로 빠지고 말았다.

후속 김성현이 페이크 번트 슬래시로 타격했지만 투수 앞 땅볼로 아웃되고 말았다. 그 사이 주자들은 한루씩 진루했다. 1사 2,3루 상황에서 박승욱이 스퀴즈 번트를 대며 타점을 올렸다. 5-4로 다시 앞서갔다 계속된 1사 1,3루의 찬스서 정진기의 1루수 방면 내야안타가 나오며 6-4로 달아났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나주환이 희생 번트를 댔지만 투수 김성배가 포수에게 송구를 정확히 하지 못하며 7-4까지 점수 차이가 벌어졌다. 후속 최정의 삼진 이후김동엽이 2타점 좌중간을 가르는 적시 2루타까지 쳐내며 승부에 쐐기(9-4)를 박았다.

SK는 9회초 마무리 서진용을 올렸다. 서진용은 대타 최주환을 중견수 뜬공, 대타 정진호를 2루수 뜬공으로 돌려세웠다. 대타 국해성까지 1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경기를 끝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