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유통계 경쟁 치열

채준 기자 / 입력 : 2017.04.16 15:46
  • 글자크기조절
image


5월 최장 11일의 연휴를 앞두고 백화점 면세점 등 유통업계가 손님 끌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유통공룡들은 해외여행객은 물론 국내에 머물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갤럴리아백화점은 이번 연휴 프로모션을 Share your love’라는 제목을 앞세워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AK플라자는 황금연휴 기간에 ‘12일간의 AK 쇼핑여행’ 을 테마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갤럴리아백화점 ‘Share your love’

갤러리아 백화점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5월 황금연휴 출국자들을 대상으로 5월 7일까지 항공권과 여권 지참시 골드멤버십 발급과 선불카드 1만원을 증정한다. 최대 3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선불사은카드 프로모션을 진행, $200부터 $2000까지 금액대별로 기존 면세점 선불사은카드와 함께 갤러리아백화점 기프트 카드 증정, 그리고 씨티 카드 결제 시 추가 선불사은카드를 중복 증정한다.

증정품 프로모션으로는 5월 31일까지 ‘After 6, 3가지 특별한 혜택!’이라는 타이틀로 오후 6시 이후 결제 영수증 소지 고객에게 에릭케제르 커피 쿠폰을 증정하고, $100 이상 구매시 ‘윤고더골드샴푸’, $200 이상 구매시 갤러리아면세점 선불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 예비 신혼부부 대상으로는 5월 31일까지 청첩장 혹은 결혼 증서 지참 시에 ‘골드카드’를 즉시 발급해주고 부부 2인 합산 $2,000 이상 구매시 인천공항 허브라운지 이용권 2매, $500/$1,000 이상 구매시 3만원/5만원 선불카드를 추가 증정한다


AK플라자 ‘12일간의 AK 쇼핑여행’

image


AK플라자는 도심에서 휴가를 즐기는 가족들을 정조준했다. 4월28일부터 5월9일까지 황금연휴 기간 ‘5월의 백캉스족(백화점에서 휴가 즐기는 사람)’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을 펼친다. 도심 인구가 해외나 교외로 이동하는 연휴기간은 유통업계에서 비수기로 통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도심에서 휴가를 즐기는 고객을 백화점으로 유치하면 오히려 성수기로 전환되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AK플라자는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올해 황금연휴 기간에는 전 점에서 ‘플레이모빌과 함께 떠나는 쇼핑여행’을 테마로 플레이모빌 캐릭터를 활용해 매장을 연출한다. 각 점별로는 플레이모빌 캐릭터를 활용한 나만의 플레이모빌 피규어 만들기, 대형 피규어 전시, 클레이아트 등 다양한 체험존을 운영한다.또 플레이모빌 콜라보 기념 응모권 추첨을 통해 1.6m 대형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포함한 2017년 플레이모빌 완구 신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분당점에서는 5월7일까지 10일간 ‘쥬라기 공룡대전’을 진행한다. 1층 피아짜360 광장에는 5~8m 크기의 대형 티라노사우르스가 전시되며, 5층 이벤트홀에서는 2~3m 공룡들과 화석판, 컬러링 증강현실존, 어린이 공룡 목마체험, 공룡알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수원AK타운점 5층 이벤트홀에서는 5월9일까지 ‘AK타운 인생사진관’을 운영한다.

AK플라자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 콘셉트에 맞게 도심 휴가를 즐기는 가족을 위한 스토리가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욱 강화했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면세점 은행-통신사와 제휴

갤러리아면세점은 제휴채널을 다양화하여 주요 은행과 LG유플러스 이용 고객들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또 황금연휴 기간 동안 우리은행에서는 환전 고객에게 구매사은카드(오프라인 2만원권, 온라인 적립금 2만원), KB 국민은행, SC제일은행은(오프라인 2만원권, 온라인 적립금 3만원)을 제공한다. 또 우리은행,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일정 금액을 환전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 갤러리아면세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를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원권을 지급한다.

통신사와의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에게 온라인면세점 적립금 3만원과 면세점 오프라인 선불카드3만원($100이상 구매 시 이용 가능)을 제공, 최대 6만원의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면세점 관계자는 "4월 내국인 관광객 매출이 전월 3월 대비 20%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내국인 고객들만을 위한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으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