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유니크 승연, '쇼미더머니6' 재도전..래퍼 성장 기대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04.05 15:45 / 조회 : 5816
  • 글자크기조절
image
유니크 멤버 승연 /사진=임성균 기자


아이돌 그룹 유니크(성주 승연 문한 조이쉔 이보) 멤버 승연이 엠넷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에 재도전한다.

5일 가요계에 따르면 승연은 최근 '쇼미더머니6'에 참가 지원서를 제출, 1년 만에 '쇼미더머니' 무대에 다시 서게 됐다.

image
/사진=엠넷 '쇼미더머니5' 방송화면


승연은 지난해 7월 종영한 '쇼미더머니5'에서 3라운드 일대일 예선까지 진출하며 아이돌 멤버로서 남다른 랩 실력을 뽐낸 바 있다. 승연은 2차 예선 당시 60초 랩 미션에서 매드클라운에게 패스 판정을 받고 3라운드에 진출, 플로우식과 맞대결을 펼치며 완성도 있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후 승연은 플로우식에게 패배, 아쉽게 '쇼미더머니5'에서 하차했다.

승연은 이번 '쇼미더머니6'를 통해 다시 한 번 도전장을 내밀고 래퍼로서 발전한 모습을 프로듀서에게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승연은 지난 2015년 한중 합작 아이돌 유니크 멤버로 데뷔한 승연은 디지털 싱글 '폴링 인 러브', 1집 미니앨범 'EOEO' 등 다수의 음반을 발표했다.

승연은 '쇼미더머니5' 탈락 이후 플로우식과 함께 콜라보레이션 곡 '레시피'를 함께 불렀으며 솔로 싱글 '베이비 라이드'도 발표하는 등 솔로 래퍼이자 직접 작사, 작곡을 하는 등 뮤지션으로서 면모를 넓혀가고 있다.

한편 이번 '쇼미더머니6'에는 지코, 딘이 프로듀서로 출연을 확정했으며 올티, 펀치넬로, 한해, 주노플로, 해쉬스완, '고등래퍼' 출신 장용준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