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동정, 이대목동병원 서동만 교수 영입

채준 기자 / 입력 : 2017.03.12 15:44 / 조회 : 2278
  • 글자크기조절
이대목동병원 서동만 교수 영입


image
서동만 이대목동병원 흉부외과 전문의
이대목동병원이 지난 2일 우리나라 소아 심장 분야 최고의 명의인 서동만 교수를 영입했다.

서동만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소아 심장 수술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약 7,000여 건의 소아 및 성인 심장 수술 경험을 가지고 있다.

또한, 2004년 서울아산병원에 우리나라 최초의 선천성심장병센터 소장과 건국대학교병원 심장혈관센터 소장으로 일해 오며 다양한 선천성 심장 기형에 대한 수술법과 수술 후 환자 관리에 관해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쳐왔다.

문남주 중앙대 안과 교수, 아시아-태평양 안과학회 공로상 수상


image
문남주 중앙대병원 안과 교수
문남주 중앙대학교병원 안과 교수가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안과학회에서 실공로상을 수상했다.

현재 한국저시력연구회 회장으로 활동 중인 문남주 교수는 시각 장애인을 돌보고 한국의 시각 재활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홍보하는데 헌신해왔다.

문 교수는 1995년 국내 최초로 시력재활클리닉을 개설했으며, 저시력 환자가 보조기구에 의한 훈련을 통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재활치료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급하고 저시력 연구 및 임상 진료 체계를 발전시키는데 힘써왔다.

한편, 아시아-태평양 안과학회(APAO)는 아시아 지역의 실명률을 낮추고 안과 교육 및 연구지원을 위해 1960년에 창립된 안과학회다.

이대목동병원 만성콩팥병 건강광좌

만성콩팥병 무료 건강광좌가 열린다.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만성콩팥병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만성콩팥병 5단계 대처하기(혈액투석, 복막투석, 콩팥 이식)’, ‘투석 관련 의료비 지원 체계 알아보기’, ‘만성콩팥병과 영양(저단백 식사, 저인 식사)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건강강좌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