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덕수 감독 "박지수, 정규리그 마지막 모습 보여주길"(일문일답)

더케이호텔=김지현 기자 / 입력 : 2017.03.07 14:58 / 조회 : 1565
  • 글자크기조절
image
안덕수 감독.



KB스타즈 안덕수 감독이 슈퍼 루키 박지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안덕수 감독은 7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6-2017 삼성생명 여자프로농구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서 "박지수에게 점수 부분에서는 당연히 기대를 하고 있다. 평균적으로 15점 10리바운드를 해줬으면 한다. 정규리그 마지막에 해줬던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B스타즈는 올 시즌 14승21패를 기록, 3위를 기록했다. 신한은행과 성적에서는 동률이었지만 상대전적에서 5승2패로 앞서 플레이오프 막차를 탔다. 시즌 중반까지 어려움을 겪었던 KB스타즈는 박지수가 본격적으로 프로무대에 적응하면서 상승세를 탔다. 치열했던 3강 경쟁의 승자로 우뚝 선 KB스타즈는 2위 삼성생명과 챔피언결정전 티켓을 놓고 다툰다. 플레이오프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안덕수 감독은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 3위로 마지막 티켓을 거머쥐었다. 같이 경쟁했던 팀들에게 부끄럼 없이 삼성생명과 경기를 하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3전2선승제로 펼쳐지는 플레이오프 1차전은 10일 오후 7시 용인에서 열린다.

안덕수 감독 일문일답.

-플레이오프 출사표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 3위로 마지막 티켓을 거머쥐었다. 같이 경쟁했던 팀들에게 부끄럼 없이 삼성생명과 경기를 하고 싶다.

-챔피언결정전 우승 공약은?

▶많은 분들이 (닮았다고) 거론되고 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의 복장을 하고 나오겠다.

-상대팀의 강점은 무엇인가?

▶정규리그에서 삼성과 경기를 해본 결과 삼성의 팀 칼러는 토마스에 의한 트랜지션이라고 생각한다. 수비보다는 공격이 잘돼야 트랜지션 공격을 넘겨주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공격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박지수에게 어느 정도를 기대하는가?

▶박지수에게 점수 부분에서는 당연히 기대를 하고 있다. 평균적으로 15점 10리바운드를 해줬으면 한다. 정규리그 마지막에 해줬던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이번 PO에서 기대되는 식스맨은?

▶주축 선수들이 해주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여러 명을 생각하고 있다. 빅맨에서는 정미란, 김보미가 해줬으면 좋겠다. 아무래도 상대가 박지수에 대한 대비책을 들고 나올 것이다.

-정규리그에서 삼성생명과 상대 전적이 좋지 않았는데.

▶삼성과 경기를 하다보면 턴오버와 같은 아쉬운 부분이 있어 자멸하는 경우가 있었다. 반성을 하고 고쳐야 된다고 생각한다. 기본적인 것에 충실하는 것이 첫 번째라고 생각한다.

-각오를 다섯글자로 해달라?

▶KB가우승.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